CAFE

카페 자료 보관방

[스크랩] ★여인의향기 ★미국남부대륙횡단[미국의역사.음악.문화.자연.테마]★ 총23일 "캠핑카여행" 일정표

작성자캠핑여행중|작성시간17.07.07|조회수274 목록 댓글 0

 국내최고여행카페 -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orange3798


★미국남부대륙횡단[미국의역사.음악.문화.자연.테마]★ 총23일 "캠핑카여행"



뉴욕 [New York] → 워싱턴 D.C. [Washington D.C.] → 찰스턴 [Charleston] → 올랜도 [Orlando] → 뉴올리언스 [New Orleans] → 달라스 [Dallas] → 애빌린[Abilene] → 칼스배드 [Carlsbad] → 화이트샌즈 [White Sands] → 산타페[Santafe] → 메사버드 국립공원 [Mesa Verde National Park] → 모뉴멘트 밸리 [Monument Valley] → 그랜드 캐년 [Grand Canyon] → 팜스프링스 [Palm Springs] → 샌디에이고 [San Diego] →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여인의향기 ★미국남부대륙횡단[미국의역사.음악.문화.자연.테마]★ 총23일 "캠핑카여행" 일정표


1 DAY 
인천공항 집결 후 출발 -> 뉴욕 [New York] 도착 -> 캠핑카 오리엔테이션

캠핑장 숙박


2 DAY 

뉴욕 [New York]  시내 자유관광

캠핑장 숙박


◆ 뉴욕 ◆  

세계에서 수도라 불리우는 뉴욕은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상업,금융,미디어,예술,패션,교육,엔터테인먼트 등 많은 분야에 걸쳐서 영향을 끼치는 세계적인 도시이다.  뉴욕에는 국제외교에 있어서도 중요한 도시로 UN세계 본부가 있는 곳이며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는 빌딩숲인 마천루를 보자면 현기증이 느껴질 정도다. 뉴욕은 세계에서 가장많은 인종이 몰려 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언어 ,문화가 공존 하는 곳으로 미국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분주하고 활기참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도시로 주변에는 약2천만명의 인구가 몰려 있으며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의 하나이다.
뉴욕에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대중 교통이 발달되어 있어서 걸어다니면서 곳곳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여행 방법이다.
미국을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을 비롯해서 타임 스퀘어 광장,도심속의 공원인 센트롤 팍을 비롯해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등이 주요 관광지이다


3 DAY 

뉴욕 → 워싱턴 D.C. [Washington D.C.]

캠핑장 숙박


◆ 워싱턴 D.C. ◆

워싱턴 D.C.(Washington, D.C., 문화어: 워싱톤)는 미국의 수도이다. 정식 명칭은 컬럼비아 특별구(-特別區, District of Columbia)이다. 미국의 어느 50개 주에도 속하지 않는 독립된 행정 구역이다. 좁지만, 국제적으로 막강한 정치적 영향력이 있는 세계 도시이며 금융 센터로서도 높은 중요성을 가진다. 수도로서의 기능을 완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계획도시이다.


4 DAY

워싱턴 D.C. → 찰스턴 [Charleston]

캠핑장 숙박


◆ 찰스턴 ◆

대서양 연안에 있는 주요항구들 가운데 하나이며, 남부지방의 문화 중심지이다.

마운트플레전트·세인트앤드루스·노스찰스턴·해너핸·구스크리크 등으로 이루어진 대도시권의 중심도시이다. 애슐리 강 어귀와 쿠퍼 강 어귀 사이의 반도에 자리잡은 도시로 훌륭한 심해항에 접해 있다. 1670년 영국인들이 애슐리 강의 서쪽 강변에 세운 이 도시는 원래 찰스 2세를 기념해 찰스타운으로 불렸다. 이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가 식민지로 개척되기 시작했다. 1680년 지금의 위치로 옮겨졌고, 쌀과 인디고의 교역 중심지이자 광범위한 대(對)인디언 교역의 중심지로 발달했다.


5 DAY

찰스턴 → 올랜도 [Orlando]

캠핑장 숙박


◆ 올랜도 ◆

1844년 미국 육군 주둔지였던 개틀린 요새를 중심으로 정착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저니건이라고 불리던 이곳은 1857년 세미놀 전쟁중에 죽은 육군보초병 올랜도 리브스를 추모하여 개칭되었다. 1880년에 사우스플로리다 철도가 들어섰으며, 1883년에는 탬파(남서쪽 160㎞)까지 연장되었다. 


6 DAY 

올랜도 -> 세계 최고 규모인 디즈니 랜드 관광

캠핑장 숙박


◆ 올랜도 디즈니랜드 ◆

1955년 로스앤젤레스의 남동쪽으로 위치한 세계 최대, 최고의 테마파크입니다.

디즈니 영화의 역사, 미국 개척의 역사, 근대 과학 등을 기반으로 어린이에서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고 사랑, 꿈, 모험을 주는 대단위 놀이공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7 DAY 

올랜도 -> NASA 케네디 우주 센터 방문

캠핑장 숙박


◆ 올랜도 존에프 케네디 우주센터 (NASA) ◆

미국항공우주국(NASA)은플로리다주케이프커내버럴의메릿에 위치하고있다

1961년 착공해1966년 준공 되었으며 면적은356㎢이다. 공군기지가 있으며 텍사스주 휴스턴의 존슨 우주센터와 함께NASA의2대우주기지이다. 우주센터는 메리트섬의 중앙에 자리하면서 센터본부, 아폴로우주선, 조립검사공장,거주지역,병원,은행등 이 있는 공장 지구와 그로부터5~10㎞떨어져서로켓수직조립공장,비행관제센터,발사대등이있는발사지구로 구성 되어 있다. 발사대에는39A··39B2개의발사대가있고여기에서12기의아폴로를비롯해1981년4월에는우주왕복선컬럼비아1호가발사되었다


8 DAY 

올랜도 -> 모빌

캠핑장 숙박


9 DAY 

모빌 -> 뉴올리언스 [New Orleans]

캠핑장 숙박


◆ 뉴올리언스 ◆

루이지애나 주에서 가장 큰 시이다. 미시시피-미주리 수계의 어귀에 있는 주요항구이자 관광지이며, 산업·교육·의학의 중심지이다. 인구는 48만4,674명(2000 추계)이다.

시를 가로지르는 미시시피 강은 서쪽에서 흘러들어와 남동쪽 하구까지 180㎞를 흘러 멕시코 만으로 유입된다. 주요 주거지역은 강의 동쪽 기슭에 있다. 기후는 온화하며, 지면이 해수면보다 1.5m 낮고 평균강수량이 1,425㎜이기 때문에, 방파제와 적절한 방수장치가 중요하다.


10 DAY 

뉴올리언스

캠핑장 숙박


11 DAY 
뉴올리언스 -> 달라스 [Dallas] 

캠핑장 숙박


◆ 댈러스 ◆

댈러스(Dallas)는 미국 텍사스 주의 도시이다. 텍사스 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미국에서는 아홉 번째로 큰 도시이다. 면적은 약 997km²이며, 댈러스 군의 군청 소재지이기도 하다. 2005년 인구 조사 기준으로 인구는 1,213,825 명이다.


12 DAY
달라스 -> 애빌린[Abilene]

캠핑장 숙박


◆ 애빌린 ◆

스모키힐 강변에 있다. 1858년에 정착지로 형성되어 머드크리크로 알려졌다가 1860년경 성서에 나오는 지명인 애빌린('초원'이라는 뜻)을 따서 개칭되었다. 1867년 기업적인 목축업자이며 후에 애빌린 시장이 된 조지프 매코이가 이곳을 텍사스 육우수송을 위한 캔자스퍼시픽 철도의 새로운 종점으로 택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이 시작되었다.


13 DAY 

애빌린[Abilene] -> 칼스배드 [Carlsbad]

캠핑장 숙박


◆ 칼즈배드 ◆

페이커스 강 오른쪽 제방 위에 있다. 1887년에 건설되어 처음에는 건설자 찰스 B. 에디의 이름을 따서 에디로 알려졌으나 1899년 근처의 광천들 때문에 유럽에 있는 비슷한 유형의 온천인 카를스바드(지금의 체크 카를로비바리)의 이름을 따서 개칭되었다. 대규모 관개지역의 중심지이며, 면화·알팔파·모·기름·가축 등의 선적지이다. 1926년에 발견된 칼륨이 광범위한 지역에서 채광된다. 뉴멕시코주립대학교의 분교가 시내에 있다. 칼즈배드는 칼즈배드 동굴 국립공원(31㎞ 남쪽)으로 가는 관문이며, 리빙데저트 주립공원이 근처에 있다. 페이커스 강의 댐들로 인해 생긴 인공호를 따라 휴양시설이 들어서 있다. 1918년에 시가 되었다. 인구 26,974(1994).


14 DAY 

화이트샌즈 [White Sands] → 산타페[Santafe]

캠핑장 숙박


◆ 화이트샌즈 국립기념물 ◆

흰색으로 빛나는 석고사막의 남쪽 끝부분으로 툴러로사 분지 내에 있다. 북동쪽으로 앨러머고도, 남서쪽으로 라스크루서스와 인접해 있다. 1933년 국립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서쪽의 샌앤드레스 산맥과 동쪽의 새크라멘토 산맥 사이에 있다. 모래바람 때문에 끊임없이 높이 3~13m의 모래언덕들이 형성된다.


◆ 산타페 ◆

스페인과 멕시코 스타일의 문화 그리고 푸에블로 인디언의 발자취가 혼합되어진 곳으로 해발 2천미터 이상에 위치한 로키산맥의 끝자락에 위치한 도시로 뉴멕시코주의 수도 입니다. 흙으로 지어진 아름답고 도특한 건축양식인 아도비 스타일의 건축물들이 즐비하여 예술가의 도시로도 불리우는 곳으로 미국에서 인기있는 관광도시 10위안에 여러번 소개 될 정도 입니다

보스턴,뉴욕 오해된 도시입니다.


15 DAY 

산타페 → 메사버드 국립공원 [Mesa Verde National Park]

캠핑장 숙박


◆ 메사버드국립공원 ◆

메사버드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은 미국 콜로라도 남서부에 있는 국립공원이다. 메사버드(Mesa Verde IPA: [ˈmeɪsə ˈvɜrd, ˈvɜrdi])는 스페인어로써 그 의미는 초록색의 메사(대지 臺地)란 뜻이다. 이곳 메사의 절벽 여러곳에 옛날 푸에블로 인디안의 선조로 알려진 아나사지 인디언들이 부락을 형성해서 살았던 유적이 많이 발견되었다. 메사의 벼랑에 움푹 들어간 알코브(Alcove)가 여럿 있는데 이곳을 주택지로 삼고 살았다. 큰 주택지로 150개의 방을 가진것도 있다. 공원 입구의 위치는 코테즈(Cortez)에서 동으로 9마일(15km), 듀랑고(Durango)에서 서쪽으로 35마일(56km)위치에 있다. 매년 약 56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 온다. 여름철 방문객 수는 매일 3천명 까지 올라간다.


16 DAY 

모뉴멘트 밸리 [Monument Valley]

캠핑장 숙박


◆ 모뉴먼트밸리 ◆
서부영화 “역마차”를 필두로 “황야의 무법자”,“석양의 건맨”,“포레스트검프”,”미션임파서블2”,”트랜스포머4”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화속에 등장했던 곳입니다. 미국 개척전쟁 후 백인들은 나바호 인디언들에게 동부의 비옥한 땅, 뉴멕시코 인근의 땅, 황량한 모뉴먼트밸리를 제안했는데 나바호 인디언들은 주저없이 자신들의 성지인 모뉴먼트밸리를 택했다고 합니다. 단단한 사암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고원이 시간이 흐르면서 표면이 바람과 물에 의해 침식작용이 되어 약한 암석은 모두 깎여 나가고 단단한 부분만 남아 있는 현재의 모습을 이루고 있습니다.


17 DAY 

모뉴멘트 밸리→ 그랜드 캐년 [Grand Canyon] 

캠핑장 숙박


◆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
죽기전에 가봐야할 곳 1위! 자연의 광활함과 아름다움을 이야기 할때 빼놓을 수 없는 장소입니다. 전 세계에서 건조 지역의 침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로 알려져 있으며, 콜로라도 강과 매서운 바람이 일대의 고원들을 깎아 미로같은 현재의 협곡들을 완성했습니다. 그 결과 20억년 이라는 지구의 지질학 역사를 보여주는 암석층의 속살이 고스란이 드러났습니다. 그랜드캐년은 깊이가 1.6킬로미터, 폭은 15킬로 미터에 달하며, 2개주에 걸쳐 450킬로미터나 뻗어 있습니다.
대자연의 웅장함과 신비가 살아 숨쉬는 경이로운 곳입니다.


18 DAY 

그랜드 캐년 → 팜스프링스 [Palm Springs]

팜스프링스 온천 캠핑장 숙박


◆ 팜스프링스 ◆

샌저신토 산(3,293m) 기슭, 코아첼라 계곡 안에 있다. 원래 아과칼리엔테라는 온천으로 유명했던 이 도시는 1872년부터는 애리조나의 프레스콧과 로스앤젤레스 사이를 잇는 역마차로의 정류소가 되었다. 1884년 존 거스리 매컬럼 판사가 나중에 전형적인 사막휴양지로 개발된 지역에 팜밸리 식민지를 세웠다. 1938년 시가 되었으며, 시경계선 내에는 아과칼리엔테 인디언 보호구역의 일부가 포함된다. 이 땅은 1860년대에 서던퍼시픽철도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토지를 한 구획씩 건너 아과칼리엔테의 미션 인디언들에게 할당하기도 한 땅으로 체커판 모양으로 특이하게 구성되었다. 조슈아나무 국립기념물이 팜스프링스의 북동쪽에 있다. 인구 41,017(1991).


19 DAY 

팜스프링스 → 샌디에이고 [San Diego]

캠핑장 숙박


◆ 샌디에이고 ◆

태평양 연안의 항구도시이며 미국 육군·해군의 중요 기지다. 1834년에 멕시코가 관할권을 가졌다가 1846년 미국에 병합된 후 1850년 시가 되었다. 1884년 샌타페이 철도가 들어옴으로써 성장하였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천연 항만으로 연안선박과 외항선의 1차 기항지이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주요산업인 항공기 제조업이 유치되었으며 나중에 전자제품과 로켓 산업과 같은 중요한 신규산업의 발전이 촉진되었다. 우주항공·전자제품·조선공업이 산업발전을 주도하며 캘리포니아 남부의 주요농산물 출하지이기도 하다. 온화한 기후와 휴양시설로 관광산업이 크게 신장했다.


20 DAY 

샌디에이고 → 로스앤젤레스 [Los Angeles]

캠핑장 숙박


21 DAY

스페아 (하루정도 더 좋은곳에서 머물려고 스페아를 만들었습니다)


22 DAY 

로스앤젤레스 공항 출발


23 DAY 

하루는 스페어로 좋은도시에서 하루 더 있는걸로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도착 


※ 상기일정은 현지사정(교통,기상변화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다음 일정을 위하여 축소 변경될수 있습니다 ※


 국내최고여행카페 -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orange3798


미국캠핑카여행 예약문의

김도연 H.P : 010 - 5005 - 1166

☞ 이메일 :: free5333@daum.net

☞ 카카오톡 :: free5333


4명이상 단체,가족,친구,계모임등 단독여행 개별신청도 환영합니다

단체의 경우 티켓팅을 미리 하시면 비용을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