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글로벌2반

☘️글로벌 2반의 단오날 보내기☘️

작성자글로벌 2반 담임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30 목록 댓글 0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단오✨

단오는 음력 5월 5일,
풍년과 건강을 기원하며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여러 풍습과 놀이를 즐기던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라죠
아이들은 단오의 의미를 알아보고
옛 조상들의 생활과 지혜를 직접 체험해보았어요🙂

🌿



🌺
치자로 손수건 물들이기

고운 치자색이 천천히 스며드는 모습을 관찰해보고,
세상에 하나뿐인 손수건을 정성껏 물들여 보았어요!

손수건은 잘 말려서 월요일에 가정으로 보내드릴게요🫶🏻


🌿
창포물로 족욕하기

은은한 창포 향을 맡아보고,
시원한 창포물로 족욕을 하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던 단오 풍습을
체험해 보았어요😊



💪
전통놀이 체험

돼지씨름과 고무신 던지기 놀이를 하며
친구들과 함께 웃고 응원도 하고
우리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느껴보았어요!


옛날엔 씨름을 해서 1등에게는
상품으로 든든한 소 한 마리를 받았다고 해요!

이 사실을 듣더니 의아해하고 신기해하던
글로벌 2반이었답니다🤭


간식시간엔 수리취떡과 앵두화채를
먹어보았어요🍡🍒

전통문화 속에 담긴 조상들의 지혜를 몸소 느끼며,
친구들과 함께 웃음꽃을 피운 뜻깊은 하루였어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 또한
느낄 수 있었던 활동이었답니다💖

글로벌 2반 가족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다음 주도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