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일교류

일본 무교회집회 소개-시미즈(淸水) 성서집회

작성자메나리|작성시간22.05.11|조회수34 목록 댓글 0

시미즈(淸水)성서집회

 

    1970년경, JR시미즈 역 앞에 있는 이시하라 신문점의 사장 이시하라(石原正一) 님이 가정집회로 시작하신 모임입니다. 몇 년 후, 인근의 무교회신자 부부 세 집과 다른 분들이 참여하여 10여 명의 형제자매가 모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0년 이시하라 님이 돌아가신 후에는 장소를 옮겼는데, '시미즈성서집회는 역 가까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10년 전 마침 시미즈역 앞에 고층 맨션이 신축되자 니시사와(西澤)가 그 맨션 하나를 구입하여 그곳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25층 건물의 19층에 있는 모임 장소는 바로 앞이 니혼다이라(日本平), 서쪽은 시즈오카(靜岡시), 동쪽은 시미즈항, 베란다로 나가면 일본해로 통하는 중부 횡단 자동차 도로가 접한 신토나(新東名) 등, 사방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어 마음이 상쾌해집니다.

    약 5년 전부터 아이싱(愛眞)고교에서 퇴직하신 오다 코헤이(小田弘平) 부부가 누마즈(沼津)시에서 거주하시게 되어, 매월 제1주는 오다 형이 구약성서를 강의합니다. 다른 주에는 니시사와가 신약성서를 한 장씩 강의하고 있습니다. 여성 회원이 차례로 사회를 맡아 약 5분 정도 `소감을 이야기합니다. 

    성서강의는 약 30-40분. 강의가 끝나면, 잠깐의 쉬는 시간이 있은 후, 전원이 강의에 대한 소감이나 마음에 남은 성서 말씀 등 이야기하고 싶은 말을 합니다. 자유 발언이지요. 이 시간에는 커피나 과자를 앞에 두고, 대화의 꽃을 피웁니다.

    매주 보통 8명, 많게는 11-12명이 모입니다. 고령자가 많고 노선 버스의 운행횟수도 감소하는 추세여서, 니시사와가 다섯 분을 모시고 다닙니다.

 

* 일요 예배 : 오전 10:00-12:00

* 모임 장소 : 마크스자 타워 시미즈 1905호

* 주       소 : 시즈오카시 시미즈구 辻(츠지) 1-2-1

* 연  락  처 : 시미즈 성서집회    니시사와(西澤 正文)

                  우424-0105  시즈오카시 시미즈구 山切 102-80

* 전       화 : 080-5102-0456

* 이  메  일 : nishizawa_fukkatu@yahoo.co.jp 

* Homepage : simizuseishoshuuka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