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벤텐초노숙자 작성시간26.06.09 그 사람 특성이라기에는
사회 분위기가 그러던데요..
인성 나쁜건 사바사 이지만 외국인 이방인 하대하는건 한국인 뿐만 아니라 동남아 애들 대다수가 느끼고 공감하는건데 그게 한 사람의 특성일수가...
지들 보다 국격 높은 국가 아니면 사람 취급도 안해주던데요..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4년동안 살았던 오사카 사람들에게는 그런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의 모습을 보고 직원이 막대 하는데
나중에 와이프가 결제하면서 일본어 쓰니까
엄청 당황하던 모습도 봤고요.. -
작성자 요즘 작성시간26.06.18 저도일본에오래살았는데 ,좋아하는사람이있을때는 일본이좋아지기도하고 없으면싫어지기도하고
그상황에따라달라지는거같아요.
일본인한테상처받으면싫어지고 , 차별받으면싫어지고 저는차별도받고 이지메도당하고했지만
지금은 일본이 너무불편해서너무싫어요
그래서한국에나가보니 생활은일본보다천국같은데
또다른 한국이안좋은점이보이기도하더라구요 돈만쫓아가는근성이라든지
그래도인연이있어일본에왔으니 좋은점도보려고합니다만..........
제가보기엔 젊은사람들은 한국을동경하는데 40대이후는 백인아니면 개무시 ㅎㅎ
백인아니면 외국인을투명인간취급 ㅎㅎㅎ아직도 지네들이우월하다고생각함 ㅎㅎ
일본에서 언제까지참을수있을지모르겠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