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마 산은 오사카에서 동쪽! 나라 방면에 보이는 산입니다.
이코마 산은 나라현 이코마시와 오사카부 히가시오사카시 현 경계에 있는 표고 642 m의 산입니다.
제가 4월부터 홈스테이와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할 집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사진의 한가운데의 아래 쪽에 홈스테이의 집이 있습니다. 주택지 옆이지만 이코마 산 덕분에 자연 흘러넘치는 장소입니다. 이코마 산은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송신탑이 있어서 오사카・나라의 주민에게는 중요한 곳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고전에도 등장하는 역사 ・ 문화적으로 아주 중요한 장소입니다. 또한, 이코마 산 주변은 나라시대에 한반도부터 온 사람(백제/가야_도래인)들과 인연이 깊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세계 문화 유산, 동대사(토다이지)로부터. 석양이 떨어지는 곳이 이코마 산입니다.
현재의 이코마산은 호우잔사(宝山寺), 케이블카, ”도시 안의 오아시스 " 많은 트렉킹코스
그리고, 오사카시내의 마천루와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간사이 지방의 명소 입니다~♪.
도시・자연・유산・문화를 모두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좀처럼 없기 때문에, 살기에는 정말로 좋은 로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서울시내에 있을 때 기관지가 약해서 기침을 많이 하고 고생했었습니다. 오사카시내도 공기가 나쁘기로 유명합니다만, 이코마 산이 그 공기를 차단해 주어 나라 쪽은 공기도 매우 맑습니다. 밤에는 정원에서 별들도 아주 잘 보입니다.
그리고, 오사카 난바(쯔루하시)까지 킨테츠 나라선으로 30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이상... 일본 전통가옥 홈스테이 주인장의 글이 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 일본 전통가옥 홈스테이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osakalife/A6Rn/6201
또는, 오유모 사이트에서 (일본 전통가옥 홈스테이)를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1APA1 작성시간 14.02.03 랑기 7월부터 예정이시군요...
가끔 오사카와서 먼 산을 바라보며 등산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문의를 드린거였는데, 조금 아쉽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문의 드리겠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공원이 내마당 작성시간 14.02.03 구이코마터널.. 일제시대 강제징용된 조선인들의 한이 서린곳이지요 .. 일년에 한두번 약시지갈때마다 이코마를 지나는데 그럴때마다 맘이 참 무겁게 다가온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