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마음에남는글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 라면?

작성시간26.06.13|조회수11 목록 댓글 0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 라면?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면 해보고 후회

하는게 낫다!

 

해도 후회하고

하지 안아도 후회할 일이 있다면

 

해보고

후회하는 편이

낫다.

 

해보고 나서 하는 후회는

하지 안아서 하는 후회보다

늘 짧은 편이니까

 

살다 보면 후회할 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후회할 일을 하고 나서 오는

불편함의 깊이는 잘못이나 실수마다

다르게 느껴진다.

 

사실 후회는 매번 인간들의 실수나

잘못에서만 오지 안는다 의도하지 안았던 행동이나 말들에서 오는 상처도

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환경이나 상황에 의해서 오는 오해들이 다른 잘못이나

후회를 남길 때도 많이 있다.

 

살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

 

이런 선택의 상황에서 쉽게 선택을 하지

못하는 것도 잘못된 선택으로 오는 후회

가 걱정 되기 때문일 거다.

 

어떤 것이든 선택하게 되면, 선택의 주체

는 내가 되므로 결정에 대한 후회나 책임

은 그 선택의 결과일 뿐이므로

 

잘못된 선택 이라고 하더라도 단지 그 순

간의 후회 또는 짧은 후회로 남게 되고 잊

힐 것이다.

 

하지만, 선택하지 못하게 되어 기회조차

갖지 못했을때는 그 주체는 내가 아니게

되고,

 

선택하지 못했던 나에 대한 미련과 기회

조차 버렸던 후회가 길게 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난 오늘도 이렇게 내 선택을 했다

그 선택의 주체에 내가 서 있을려고

 

난 선택이 있는 후회만 하려고 노력하고

살 거다. 쉽지만은 안겠지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