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인생 달인

작성자나만의사랑|작성시간26.06.23|조회수14 목록 댓글 2



😘 인생 달인(人生達人)😘

🍎사람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원망(怨望)이요
이겨서 얻는 건 이별(離別)이고
이겨서 남는 건 외로움 밖에 더 있으랴

💚우정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냉소(冷笑)요
이겨서 얻는 건 불신(不信)이고
이겨서 남는 건 허무함 밖에 더 있으랴

💜세상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욕(辱)이요
이겨서 얻는 건 적(敵)이고
이겨서 남는 건 상처 밖에 더 있으랴

❤인생살이는
이기는 것이 지는 것이고
지는 것이 이길 때가 있으니
이 또한 세상 이치(世上理致)다
우리는 이런 이치를 잘 아는 사람을
"인생 달인(人生達人)"이라 부른다

✒"내가 나를 만듭니다"
똥이 방(房)에 있으면 오물(汚物)이라고 하고
밭에 있으면 거름이라고 합니다

모래가 방(房)에 있으면 쓰레기라 하고
공사장에 있으면 재료(材料)라고 합니다
우리 인생도 행복과 불행을
처음부터 선택해서 태어나지 않습니다
힘든 세월을 살아가면서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남편 때문에 못 살겠다고 하지만
남편 없이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남편의 존재가 무척 크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직장 생활이 힘들다고 하지만
직장 없는 사람에게는
직장 다니는 사람이 무척 부러울 때가 많습니다

🙆‍♂️인생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절대로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남의 말을 좋게 하면 행복하고
나쁘게 하면 불행합니다🙆‍♀️

늘 눈을 크게 뜨고 세상을 바로 바라봅시다!

- 좋은글 中에서 -

좋은 기운만
듬뿍 충전하시고

마음은 훈훈하게~♬
눈빛은 따뜻하게~♬
말씨는 아름답게~♬

보석같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한주 보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루비아(광주.해남) | 작성시간 26.06.23 new 불평 불만 조금만 해요
  • 답댓글 작성자나만의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그래요
    긍정적으로 살아보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