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입맛나는 최고의 반찬 양념콩잎

작성자오행초| 작성시간19.02.03| 조회수127| 댓글 1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백합(용인) 작성시간19.02.03 콩잎반찬 처음 보네요
    방식은 깻잎과 비슷한거 같은데
    그 맛이 궁금 합니다
    노랗게 삭은게 맛나 보여요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
    콩잎의 맛은 좀 독특해요
    양념도 비슷하지만 깊은 맛이 있습니다.
    한번 중독되면 깻잎은 안먹게 됩니다

    노란깻잎이나 노란 콩잎이 푸른색 일때보다
    훨씬 다양한 약성이 있어서 옛부터
    식재료로 이용했던것을 이해 하게 되었어요.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오리 작성시간19.02.03 정말 맛있어 보여요.
    신혼초에 경남 밀양에서 잠시 지낸 적이 있는데 그 때 콩잎을 처음 먹어봤어요.
    콩잎을 어찌먹나 하고 낯설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
    지나고 나니 그 때가 참 좋은시절이었네요. ^^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오리님 반갑습니다
    밀양에서도 콩잎을 먹는군요.
    그때의 그맛을 기억하면서
    내년에 만들어 보세요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사루비아(광주) 작성시간19.02.03 강원도쪽에 콩잎을 많이 드시더군요
    한국인의 밥상에서 본적이 있어요
    시장에서 묶음으로도 팔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저도 콩잎을 전혀 몰랐어요
    경상도 어느곳인가에서 만든 된장콩잎에
    반해서 만들게 되었는데
    그 맛난 맛을 잊을 수없어 만들어 봅니다.
    이 반찬만 먹어도 꽃게장은 저리가라 입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고동읶 작성시간19.02.03 콩잎이나 들깻잎으로 만들어넣고 한번씩 먹으면 좋아요.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
    가끔 입맛 돋구어주는 반찬입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아네모네 /경기 작성시간19.02.03 먹어본적 없지만 은근 밥도둑 일것같아요
    맛나보여요.^^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
    꽃게장처럼 완전 밥도둑입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꽃섬지기 작성시간19.02.03 진리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 사랑(경북) 작성시간19.02.05 오 보기만해도 입맛이 살아나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