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나는 최고의 반찬 양념콩잎 작성자오행초| 작성시간19.02.03| 조회수127| 댓글 13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백합(용인) 작성시간19.02.03 콩잎반찬 처음 보네요방식은 깻잎과 비슷한거 같은데그 맛이 궁금 합니다노랗게 삭은게 맛나 보여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콩잎의 맛은 좀 독특해요양념도 비슷하지만 깊은 맛이 있습니다. 한번 중독되면 깻잎은 안먹게 됩니다노란깻잎이나 노란 콩잎이 푸른색 일때보다훨씬 다양한 약성이 있어서 옛부터식재료로 이용했던것을 이해 하게 되었어요.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오리 작성시간19.02.03 정말 맛있어 보여요.신혼초에 경남 밀양에서 잠시 지낸 적이 있는데 그 때 콩잎을 처음 먹어봤어요.콩잎을 어찌먹나 하고 낯설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지나고 나니 그 때가 참 좋은시절이었네요.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오리님 반갑습니다밀양에서도 콩잎을 먹는군요.그때의 그맛을 기억하면서 내년에 만들어 보세요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사루비아(광주) 작성시간19.02.03 강원도쪽에 콩잎을 많이 드시더군요한국인의 밥상에서 본적이 있어요 시장에서 묶음으로도 팔더라구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저도 콩잎을 전혀 몰랐어요경상도 어느곳인가에서 만든 된장콩잎에반해서 만들게 되었는데그 맛난 맛을 잊을 수없어 만들어 봅니다.이 반찬만 먹어도 꽃게장은 저리가라 입니다.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고동읶 작성시간19.02.03 콩잎이나 들깻잎으로 만들어넣고 한번씩 먹으면 좋아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가끔 입맛 돋구어주는 반찬입니다.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아네모네 /경기 작성시간19.02.03 먹어본적 없지만 은근 밥도둑 일것같아요맛나보여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반갑습니다꽃게장처럼 완전 밥도둑입니다.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꽃섬지기 작성시간19.02.03 진리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04 ㅎㅎ 감사합니다.즐거운 명절 되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사랑(경북) 작성시간19.02.05 오 보기만해도 입맛이 살아나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