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TAB8g8ZyqJI?si=YcvkQCk2T5UWGNgO
작년에 보고 해먹으려다 1년 미루고 이제 먹었는데 개맛있다
이것저것 하기 재료종류 많은 거 부담스러우면 가지랑 마늘쫑/브로콜리처럼 아작한 채소류 아무거나, 이 정도만 해도 될 듯
채소를 한참 냉장고에 소스랑 절여놔서 엄청 시원해
소바로 먹어도 맛있고, 우동면에 가쓰오부시랑 텐카츠, 쪽파, 간 무, 와사비 더해서 냉우동으로 먹어도 존맛
소스는
- 간장 100
- 다시마육수 4~500
- 청주 100
- 설탕 한큰술
이 기본인데 일식에서 청주는 원래 맛있는 물 역할이니까 육수로 대체해도 ㄱㅊ
난 맛술도 50 섞어서 설탕은 작은술로만 넣음
간장 끓으면 불끄고 가쓰오부시 2분 정도 우려도 좋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