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

도마뱀의 우정

작성자팔마산|작성시간26.06.19|조회수1 목록 댓글 0


도마뱀의 우정

일본 도쿄에 올림픽이 열렸을 때 '스타디움' 확장을 위해
지은 지 3년이 된 건물을헐게 되었는데, 지붕을 벗기던

인부들은

뒷다리 쪽에 못이 박힌 채 벽에서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도마뱀 한마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관리인은 인부들을 불러 그 못을 언제 박았느냐고 물어

보았지요.

그랬더니 인부들은 한결같이 집을 짓던 3년 전에 박은

것이 분명하다고 했습니다.

3년 동안이나 못에 박힌 채 죽지 않고 살아 있었다는
사실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라고모두들 혀를 내둘렀

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기한 사실의 전말을 알아보기 위하여
공사를 잠시 중단하고 도마뱀을 지켜보기로

했답니다.

그랬더니 다른 도마뱀 한 마리가 먹이를 물어 다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 도마뱀은 3년이란 긴 세월 동안 못에 박힌 친구를

위해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먹이를 가져다  주기를
게을리 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외국의 어느 한 출판사에서 "친구"라는 단어를 가장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말을 공모한 적이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밤이 깊을때 전화하고 싶은 사람!"
"나의 아픔을 진지하게 들어 주는 사람! "

"나의 모든 것을 이해해 주는 사람" 등 여러 가지

정의를 내렸지만 1등 공모작은 바로 이 말이

였습니다

"온 세상이 나를 등지고 떠날 때 나를 찾아줄 수 있는

사람"! 사람의 아름다움과 기쁨을 사랑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사람의 아픔과 슬픔을 사랑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일입니다.

친구 또한 아무나 될 수 있지만 아픔을 감싸 안을 수

있는 진정한 친구는 아무나 될 수 없는 법이지요.

기쁨을 두 배로 하고 슬픔을 반으로 줄일 줄 아는
넉넉함을 가진사람, 남은 사람들이 다 떠나간 후


마지막까지 그의 존재를 믿고 지켜 줄 수 있는
그런 진정한 친구가있다면, 얼마나 아름다울까!

도마뱀 이야기의 감동, 소중한 분들께 전합니다.

오늘 뜻하고 계획한 모든일들이 생각한대로 말하는

대로 마음먹은대로 이루어진날 되시길를 바랍니다.
화이팅!! 사랑합니다.

 

모셔온 글

친구가 없는 삶은 실패한 인생이다.

- 이어령 교수 -

"존경은 받았으나 사랑은 못 받았다. 그래서 외로웠다.
다르게 산다는 건 외로운 것이다.

"세속적인 문필가로 교수로, 장관으로 활동했으니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실패한 삶을 살았다. 겸손이 아니다. 나는

실패했다. 그것을 항상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내게는 친구가 없다. 그래서 내 삶은 실패했다. 혼자서

나의 그림자만 보고 달려왔던 삶이다.


동행자 없이 숨 가쁘게 여기까지 달려왔다. "더러는

동행자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보니 경쟁자

였다.

"이어령 교수님의  '마지막 수업'에서 남긴 말이다.
"정기적으로 만나 밥 먹고 커피 마시면서 수다를

떨 수 있는 친구를 만들어야 그삶이 풍성해진다.

"나이 차이, 성별, 직업에 관계없이 함께 만나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외롭지 않을 것이다.

"조용히 얘기를 듣고, 얘기를 나누고 조용히 미소짓는
그런 친구가 있다면, 그것이 성공한 인생이다.

"난 그런 진실한 친구가 없어 늙어가며 더욱 더  후회

스럽기만 하다. 정말 바보스러운 삶이였다.

나는 수다를 떨면서 서로간 외로움을달래줄 그런 벗이

있는지

 

모셔온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