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대장의 중요성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tnrl1325|작성시간14.06.12|조회수34 목록 댓글 0


★오늘 대장의 중요성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은 길이1.5미터 지름5~6센치로 맹장,상행결장,횡행결장,하행결장,s상결장,직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세균이 100종류 숫자로는 100조 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으며(성인기준임)

이중 유익균이 85%정도 유해균이 15%정도를 이루고 있다. 유익균은 영양소의 소화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대표적인 유익균은 호산성 유산균인 아스드필스균과 비피더스균이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식도와 위를 거쳐 소장에 도달한다.

소장은 구불구불하고 긴 관으로 음식물의 90%가 이곳에서 흡수된다.

소장에서는 장벽의 수축운동을 통해 영양분이 보다 잘 흡수되도록 더욱 잘게 부순다.

소화액과 함께 분절운동을 통해 소장에서 잘게 부숴진 음식물은 소장을 통하여 소화 흡수과장을 거치는데 소요시간은 대략 8~10시간이다. (육식과 기름진 음식 정크푸드등을 먹게되면 소요시간이 24~48시간이 걸립니다)

소장을 통과한 음식물은 최종 소화흡수 통로인 대장으로 들어간다.

이때 가장먼저 맹장에 도달한다.

맹장은 이 음식물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죽처럼 찰기가 강한 액체형태로 바꾼다.

대장의 벽은 미끈하며 대장의 모양은 마치 둥근공을 넣은 자루를 연결하여 붙여놓은 형태이다.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고 고무줄처럼 자유자재로 늘어난다.

대장의 상행결장,횡행결장 하행결장을 거쳐 딱딱한 변의 모습으로 변한다.

이때 장벽에서 점액을 분비하여 딱딱한 변이 잘 빠져나가도록 한다.

그리고 이점액이 변과 잘 섞이도록한 후 연동을 통하여 밖으로 밀어낸다.

배설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장에 문제가 생기면 많은 양의 변이 몸속에 쌓이게 되는데 이것을 숙변이라고 한다.

이 노폐물을 처리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게 된다. 이렇게 에너지를 엉뚱한데 사용하다보니 정작 필요한 에너지 부족 사태가 신체에서 벌어진다.

숙변은 해로운 세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처소가 되고 이 세균들이 썩으면서 내뿜는 악취와 독소를 장의 모세혈관을 통하여 온몸으로 퍼뜨리게 된다.

더러운 장이 모든 병의 온상이 되는것이다. 화분에 꽃을 심고 밑에서 물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고이도록 해보라.

뿌리는 썪고 가지와 잎이 말라죽고 만다.인체도 똑 같다.

파마넥스 제품은 자연에서 추출하여 과학으로 증명한다의 모티브로 화이버넷은 식이섬유와 키토산이 대장의 지방과 중금속과 콜레스테롤등 기타 유해물질을 숙변제거로 건강하게 지켜주고

프로바이오틱 pcc는 유산균 20억균을 장까지 살아서 갈수있게 해서 배앓이 설사에 넘 좋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