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동막 소방 방제 산업단지 조성 실패가 주는 교훈

작성자쥬얼리 강|작성시간14.04.09|조회수73 목록 댓글 2

차를 타고 근덕 광태를 지나 궁촌 방향으로 가다 보면 동막이라는 이정표 왼쪽 방향에 벌거 벗은 산 인지 노천 금광을 캐

다 버려진 광산 인지 흉물 스러운 흙더미 언덕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외지 관광객들이 레일바이크나 해신당 공원을 보러

가시 다가 한 마디 던집니다.

관광객 : 누가 골프장 건설 하다가 부도를 냈구먼.

가이드: 아뇨?

관광객 :그럼 왜 산을 마구 파해쳤나요?

가이드 : 거시기 방제 단지가 뭔가 ?

관광객 : 그런데 왜 아무도 없어요?

가이드: 뭐 돈도 없을테고,여기에 원전이 온 다나요?

관광객: 국가 예산 날렸구먼, 지방은 이게 문제야. 사업은 벌리고 마무리는 못 하고 애꿋은 힘 없는 농민 들만 삶의

            터전 잃었구먼

가이드 : 글쎄요 고준이 원전이 들어 온데요?

관광객 :관1).쯧쯧 아니 여기 분들은 원전이 들어와도 아무렇지도 않은 가봐 :관2).그런데 반대 하는 사람 없나요

            관1).프랭 카드 하나 못 봤는데. 관2).여기 사람들 바보 아냐.

            관1)그러게 어디는 송전탑 설치 한다고 난리 법석 인데. 중략...

 

삼척시 김 대수시장이 소방 방제 산업 단지를 조성 하고자 일을 진행 했습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1.대학이 있는 곳에 기업이 들어 오는 방식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인구 밀집 지역이 유리),

2.기업이 있는 곳에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이 들어가는 방식(시간 과 비용이 적고, 규제를 쉽게 해결)

3.삼척시라는 재정 자립도가 낮은 기초 단체에서 산업 단지를 조성할 막대한 비용과 관련 기업을 유치 할 수 있을까?

   예)북평 국가 산업 단지 박 정희전대통령이 시작한 걸 아직도 미 완성인데40 여년이 지났습니다.(그 동안 지역 국회

       의원은 뭐 했는지? 조폭과 어울려서 유 부녀들과 춤 추러 다니느라 시간이 없었겠죠? 윤 거시기CD참고인터넷에서)

4.관련 기업들이 들어 올 메리트와 주변 인프라가 있을까요? (기업들은 손해 나는 짓 절대 안합니다)

  위 항목 중에 한 가지라도 확실한 거 있나요? 애시 당초 부터 무모한 사업을 한 겁니다. 중략

  동막이라는 곳은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어 살기 좋은 곳 입니다. 깨끗한 물, 강,바다,아름다운 산 과 그 곳에서 자

  라는 나물은 우리의 입 맛을 사로 잡습니다.

  저 흉물 스러운 흙산은 눈 쌀을 찌푸리게 하는데,바람 불면 그 먼지 누가 마시나요?

  비가 오면 그 흙탕물 어디로 가나요?

  그 아름다운 내 고향 누가 이렇게 황폐하게 만들었나요?

   내 고향 돌리 다오?

   삼척에는 환경 단체 없나요? 다른 곳은 너무 설쳐서 탈 인 곳도 많은데. 왜 아무 말이 없나요?

   답답한 마음, 서글픈 이 마음을 누가 알까요?

   다행인지 더 불행인지? 고 준이 원전이 들어 온 답니다. 여러분 고 준이가 뭔지 아세요?

   더 웃기는 건 지난 날 경주에 간 그 핵 방폐장이 들어 오려고 할때 죽기 살기로 반대 하신 모 의원은 왜 침 묵 하세요?

   고 준이가 더 안전하고 괜찬은 건지?

   도전 정신은 저는 괜 찬다고 봅니다. 그래야 발전 하는 거니까요?

   그런데 아무 대책 없이 시작하고자 가 먼저 이면 곤란 합니다. 철저한 준비와 의지가 전제 되어야 하는데,

   아무 준비 없이 벌리고 보자는 식 이거 문제 많습니다. 왜냐구요? 다 국민의 혈세이기 때문 입니다.

   저는 지금 청소년들을 보면 참 부럽기도 하지만 국가 부채를 생각하면 불쌍하기 그지 없습니다.

   우리 기성 세대가 너무나 많은 짐을 이 아이들에게 넘겨 줄거 같아 미안하고 부끄럽습니다.

   이런 무능한 기초 단체장들이 있는 한 아이들에게 더 무거운 짐을 지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가 예산을 빨대 처럼 쪽 빨아 먹는 암적 존재들 이제는 정리 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쥬얼리 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4.09 기본적으로 원전을 반대 하지 않습니다. 전기차 개발 등으로 앞으로 폭발적으로 전기 수요가 늘어 날 것을 대비 원전은 필요 하다고 봅니다.그러나 전 국토의 원전화는 반대 입니다. 비상 탈출구는 있어야죠. 이 명박정부때 너무 많은 원전과 전국토의 원전 장소를 급조 한것 같습니다.
  • 작성자마을지기 | 작성시간 14.04.09 삼척시청에 미친 놈이 제2의 방재단지를 근덕과도계쪽에 추진 중에 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