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2026 소프트웨어 공학 이론서 질문드립니다.

작성자전현진|작성시간26.06.19|조회수32 목록 댓글 3

 

 

우선 좋은 교재 감사드립니다.

 

원인결과그래프 부분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R 관계에서 #이려면, 부장 또는 사원이어야 한다는 것은 #->부장 또는 사원 인것은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R 관계가 어떤 이유로 갑자기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R 관계가 어떤 이유로 생겼다고 가정을 하더라도, 또는의 의미를 가지려면 부장, 사원 각각이 아닌 중간 노드(구성원)를 향해야 의미상 부장 또는 사원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러니까, 현재 그래프로만 봤을땐, #-> 부장 이고 사원 인것처럼 해석이 되어서요. 

 

제가 어느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재연 | 작성시간 26.06.19
    R 관계가 어떤 이유로 갑자기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R 관계는 필요 관계
  • 작성자홍재연 | 작성시간 26.06.19 또는의 의미를 가지려면 부장, 사원 각각이 아닌 중간노드(구성원)를 향해야 의미상 부장 또는 사원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림에서 부장, 사원이 중간노드(구성원)를 향하고 있습니다.
  • 작성자홍재연 | 작성시간 26.06.19 제가 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면 다시 질문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