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공질문게시판

식) 지단백질 질문

작성자가정정가|작성시간26.06.13|조회수14 목록 댓글 1

교수님 안녕하세요! 지단백질 지질 운반 부분에서 HDL은 과잉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하는 것인데 왜 좋은 거고 LDL은 나쁜 걸까요? 결국 마지막에 간으로 둘 다 가는 건 같아보여서 어렵게 느껴지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주번교사 | 작성시간 26.06.20 LDL은 간에서 말초조직으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하여 세포의 기능 유지에 필요한 콜레스테롤을 공급하는데, LDL이 과다하면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HDL은 말초조직의 과잉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회수하여 제거를 돕기 때문에 LDL과 반대되는 역할을 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