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 수강생 강의 질문

판례 관련 출제방식 질문

작성자민법수강생|작성시간26.06.05|조회수26 목록 댓글 3

교수님 안녕하세요,

문제나 지문을 출제할때

판례를 조합해서 내기도 하는지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민법공방 472쪽에 (가) 명의대여에

두 판례가 있는데,

 

첫번째 판례는 "명의대여에서 조건이 맞으면 명의대여자한테도 구상권을 행사한다"는 판례이고,

 

두번째 판례는 "구상권이 없으면 변제자대위, 물상대위를 못한다"는 판례인데,

 

두 판례를 조합해서

"명의대여에서 조건이 안되서 명의대여자한테 구상권을 행사 못하면 변제자대위, 물상대위도 못한다"라고 두 판례를 조합한 결론을 얻는건데,

 

이런식으로 직접적인 판례가 없어도 두 판례를 삼단논법식으로 조합해서 출제되기도 하는걸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