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면

작성자소 원|작성시간26.06.05|조회수17 목록 댓글 1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면

중국 속담에
“물 위를 걷는 것이 기적이 아니고, 
땅 위를 걷는 것이 기적이다.”라는 말이 있다.
뇌경색으로 쓰러졌다가 살아나 
어려운 재활 치료 끝에 
다시 걸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이 말의 의미를 절감한다.

오늘 내가 어제와 같음에, 
그리고 온 가족이 무탈함에 진심으로 감사하자.
제 손으로 밥 떠먹고, 
제 발로 걸어 다니고,
눈 감는 순간까지 
내 몸을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면
최고의 사치이자 행복입니다. 

- 김강수의 마음이야기 -

a Chinese proverb says
"Walking on the water is not a miracle,
There is a saying, "Walking on the ground is a miracle."
You're down with a cerebral infarction and you're alive
After a difficult rehabilitation
If you can walk again,
I understand the meaning of this word.

Today, I'm the same as yesterday,
And let's truly appreciate the whole family's safety.
I ate with my hands,
I walk on my feet,
Until I close my eyes
If I can move my body to my will
It's the greatest luxury and happiness.

#내_의지대로_움직일_수_있다면
#중국_속담에
#물_위를_걷는_것이_기적이_아니고
#땅_위를_걷는_것이_기적이다
#뇌경색 #재활_치료 #무탈함
#김강수의_마음이야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흰구름먹구름 | 작성시간 26.06.05 사람이 죽기 전까지 내 몸을 내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