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감동 좋은글

잠재력은 뇌의 활동량과 상관없습니다.

작성자소 원|작성시간26.06.15|조회수18 목록 댓글 0

잠재력은 뇌의 활동량과 상관없습니다. 

“인간은 평생 자기 뇌의 10%도 쓰지 못한다.”
이 말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맞는 말일까요? 
학창 시절에 선생님께서 이 말씀을 자주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아인슈타인은 자기 뇌의 15%를 써서 
위대한 물리학자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자기 뇌의 1%만 더 써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고 하셨지요. 
아마 지금도 
이 말이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의 경우 손상하는 뇌가 10~20%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정상적인 뇌의 부분이 80~90%나 되는데
정상적인 활동이 불가능한 것일까요?
사실 모든 사람은 자기 뇌의 100%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만약 뇌의 10%정도만 사용하게 된다면 
생존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의 말은 잘못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잠재력입니다. 
자기가 가진 잠재력의 10%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이지, 
실제로는 뇌를 100% 활용하고 있습니다. 

잠재력을 다 발휘하지 못하는
‘나’를 생각해야 합니다. 
이 잠재력은 뇌의 활동량과 상관없습니다. 
어떤 마음을 품고, 
어떤 노력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