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우리 카페의 회원이기도 하신 '나는헴' 님이 본명인 박혜민이란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했답니다.
모두 10곡의 아름다운 노래가 들어 있는 이번 앨범은..
무척 안정되고 또 그리운 사운드를 내고 있는데요..
그것이 무슨 느낌인지는 아마 음악을 접해보신다면 다들 '아~ 이거였구나?'라고 알 수 있을거에요!!
(그러니 필히 노래를 들어 봐 주는 센스!! - -++)
타이틀 곡은 '친구'이구요..
잘 만들어진 뮤직 비디오가 이곳저곳에서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으니..
감상도 하시고, 친한 척(?) 댓글도 달아 주세요.. (^^)
=========================================================================================================
색 깔있는 음악과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뮤지션 '박혜민'. 그녀가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싱어 송라이터로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음반이 아닌 음원으로 점철된 대중음악시장에 신인으로서는 과감하게 정규음반을 내어놓은 박혜민은, 1곡을 제외한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을 도맡아서 해내며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총 10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모든 곡에 그녀의 재능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데뷔앨범이란 말을 무색케 할 정도의 음악적 깊이를 보여준다. 또한 예전 낯선사람들의 리더이자 천재뮤지션 '고찬용'이 앨범의 편곡자 및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그녀의 열정과 재능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타이틀곡 '친구'는 실제로 박혜민의 가까운 친구인 작곡가 김주은의 곡으로 서로의 앞날을 축복하는 가사말이 인상적인 팝발라드 곡이다. 특히 박혜민의 보컬과 김주은의 곡, 고찬용의 편곡이 완벽한 앙상블을 만들어내며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앨범의 모든 트랙이 그녀만의 독특한 음악색깔을 드러내고 있으며, 간결해서 더욱 매력적인 보이스로 가득 차 있다. 특히 프로듀서를 맡은 뮤지션 '고찬용'과의 음악적 교류 속에서 만들어진 앨범인만큼 음악적인 완성도면에서 신뢰감과 기대감을 준다. 신인 뮤지션 '박혜민'의 음악이 대중음악계에 단비가 되어주기를 기대해 본다.
앨범 전체의 분위기를 대변하는 1번 트랙 '나와 같은 이에게'는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려는 그녀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로 세련된 편곡이 인상적이다. 2번 트랙 'Rainbow'는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로, 독특한 가사말과 멜로디라인, 복고적인 향기가 물씬 풍기는 편곡이 개성 강한 그녀만의 색채를 잘 보여주는 곡이다. 3번 트랙 '프로포즈'는 사랑에 대한 그녀의 단상들을 나열하듯이 표현한 곡으로 자유로운 템포와 분위기의 전환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4번 트랙 '어느 고백'은 독백하듯 부르는 가사와 너무나 아름다운 멜로디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곡으로 '박혜민'의 청아한 목소리가 더욱 슬프게 느껴지는 곡이다. 2분이라는 짧은 play-time에도 불구하고 긴 여운이 남게 한다. 5번 트랙 'Love thang is..'는 사랑에 대한 기억들을 대화하듯 노래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곡의 진행이 인상적인 곡이다. 6번 트랙 'Pattern' 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예쁜 가사말이 한번만 들어도 귀에 달라붙는 귀여운 느낌의 곡이다. 특히 밝은 비트 위에 뛰어노는 듯한 자유로운 코러스라인이 아주 인상적이다. 8번 트랙 '가만히'는 곡의 시작과 마지막의 고찬용이 내고 있는 기타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며, 삶에 대한 자세를 노래하는 곡이다. 9번 트랙 '홀로 있는'은 가스펠 곡으로, 그녀의 내면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존재에 대한 기쁨을 표현한 곡이다. 3박과 4박의 엇갈리는 전개로 개성을 더하는 곡이다. 10번 트랙 'a Song'은 가사 없는 노래라는 뜻으로, 이 앨범에서 가장 독특한 형식으로 구성된 곡이다. 특히 고찬용의 리드미컬한 비트와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며, 허밍과 코러스만으로 이루어진, 앨범 전체를 마무리하는 아웃트로의 성격을 가지는 곡이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아루(동섭) 작성시간 09.01.17 뮤직 비디오 잘 봤구요... 노래도 음성도 너무 좋아요~~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김보라 작성시간 09.01.23 어째 카페에 들어오고 싶더라니.. 소식감사요
-
작성자동경 작성시간 09.01.28 기대되네요. ^ ^
-
작성자수미레 작성시간 09.02.07 좋은 서식을 고마워요. 서울에 갈때 꼭 살게요, Sugar & Spice도,,,그런데 어디 CD숍이 좋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나는헴 작성시간 09.03.20 인터넷 주문이 가능할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