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연반

☀️ 단오잔치-얼쑤 좋다~ 쁘띠단오날! ☀️

작성자자연반 이혜리선생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80 목록 댓글 0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날!

먼저, 단오가 어떤 날인지 알아보았어요!
단오 풍습과 음식, 전통 놀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단오의 대표 음식인 수리취떡 만들기 활동!
모양 떡 도장을 꾹 찍어 달콤한 수리취떡 완성 💚
간식시간에 맛나게 먹으며 덕담을 나누었어요 😋

💪🏻 그동안 예선전을 통해 실력을 겨루었던 🌸
씨름꽃잎 날리기 결승전도 열렸습니다!
친구들은 친구들을 응원하며 즐겁게 참여하고
결과와 상관없이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 자연반 대표 친구들 모두 멋졌어요! 최고!
자연반 응원단 친구들도 아주 사랑스러웠어요! 최고! 🩵

단오잔치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즐겁게 경험하고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추억을 쌓았네요!

🪭 친구들이 직접 만든 단오선으로
자연반 가족 모두 시원한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단오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주세요!

🌱 수리취떡 만들기 🌱

💪🏻 씨름 결승전 💪🏻

가위바위 부전승 결정 후 손바닥 뒤집기로 상대 선수 결정

🌸 꽃잎 날리기 결승전 🌸

*다음 주 월요일에는 물총놀이를 합니다!
준비물을 보내주지 않으신 경우 꼭 챙겨 보내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