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으로 5월 5일은 단오에요!
단오는 농사가 풍년이 되길 기원하며
다양한 놀이를 즐기는 날이에요
단오에 먹는 음식과 전통 놀이도 알아보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씨름•꽃잎 날리기 결승전도 열렸어요
지난 예선전에서 뽑힌 대표 친구들이 힘낼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도 하는 들잎이들이에요📣
응원석에서 열심히 응원한 들잎이들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참여해준
씨름 대표 도율이와 훈희
꽃잎 날리기 대표 지원이와 윤서
모두 모두 최고👍🏻
다음은 단오의 대표 음식인 수리취떡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모양 도장을 떡에 꾸욱! 찍어 완성했답니다🍡
만든 수리취떡은 간식시간에 맛나게 먹어보았어요😋
🪭우리 들잎이들이 직접 만든 단오선은
오늘 가정으로 가져갔어요
들잎반 가족 모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