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세 창의인성반

[창의] 숲뜰애 숲체험 🌳

작성자대건유치원[2호]|작성시간26.06.19|조회수35 목록 댓글 0

오늘은 숲뜰애 숲체험을 하러 왔어요~
구름이 햇빛을 가려
활동하기 너무 좋은 날 🌤


숲 선생님과 인사를 나눈 후
솔방울로 몸풀기 체조를 해보았어요🌲


그런 후 하늘 거울을 통해 하늘과 땅을 보면서

"우와 하늘이 보이네?"
"선생님도 보이는데?"
"선생님! 저는 하늘을 밟았어요"

하며 엄청 신기해했답니다


이번에는 의자에 앉아
눈을 감고 소리에 집중하며
개구리, 부엉이, 까치, 뻐꾸기, 소쩍새 등의
다양한 동물 울음소리를 들어보았어요👂🏻


그 다음에는 코 감각에 집중하여
나뭇잎의 향을 맡아보았어요👃🏻

"민트향이 나요"
"나는 냄새가 별로야!"
"처음 맡아보는 향인데?"

두 종류의 나뭇잎 향을 코로 맡은 후
똑같은 나뭇잎끼리 분류하면서 정리하였어요~


솔방울을 활용한 협동 놀이도 해보고~


솔방울을 숟가락에 올린 후
떨어뜨리지 않고 한 바퀴 걸어보는
집중력 쑥! 쑥! 놀이도 해보았어요~

( 이 활동에 참여 못 한 친구들은 자연물 관찰 중이랍니다..😅)

나뭇잎과 솔방울로 다양한 활동을 한 후
접시꽃에 대해 알아보고
숲 선생님께서 어릴 적 놀이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나비가 되기도 하고~ 닭이 되기도 하고~
귀걸이로도 변신한 접시꽃!


숲에서의 모든 활동을 끝내고
실내로 들어와 죽은 소나무를 다듬어 만든 도마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마무리해 보았어요~

우리 날씨요정들 덕분에
활동하기 좋은 날씨에서
자연을 물씬 느끼고 온 하루👍🏻

오늘 어떤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지
이야기 나누어주시고,
깨끗하게 씻은 후 푹 재워주세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