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영어 회화

세부보홀자유여행에서 필요한 영어회화 ”대화하기 위한 회화 패턴’ – 세부일정경비무료견적/골프여행/세부맛집마사지/시티나이트밤문화체험/세부풀빌라

작성자친구|작성시간18.03.15|조회수446 목록 댓글 0

세부보홀자유여행에서 필요한 영어회화 ”대화하기 위한 회화 패턴’ – 세부일정경비무료견적/골프여행/세부맛집마사지/시티나이트밤문화체험/세부풀빌라

 

세부보홀자유여행에서 필요한 영어회화 ”대화하기 위한 회화 패턴’

 

1. 영어회화패턴 "I'm ________ to death."


"~
해서 죽겠다" 란 영어 표현은
"I'm ___________ to death"
를 써주면 돼요.
(
과거형은
"I was __________ to death.")

가령 저는 오늘 무서워 죽는 줄 알았어요!^^ (진심)
I was scared to death  
라고 말할 수 있겠죠?

 

"I'm ____________to death"
패턴에서 저 괄호 안에 표현하고 싶은 형용사를 넣어주면 된답니다
.

나 심심해죽겠어
I'm bored to death.

나 배고파죽겠어.
I'm hungry to death.

나 힘들어 죽겠어
I'm tired to death.

나 추워 죽겠어
I'm freezing to death.

나 걱정돼 죽겠어
I'm worried to death.

나 배고파 죽겠어
I'm starving to death.

전 정말 오늘 무서워 죽을뻔했답니다..
I was scared to death
to think
that I could've died from the fire in the building
while working after the fire alram went off.
어쩌면 이런 일이 일어난 게
오늘의 영어 표현을 가져오려 했던 걸까요.. 하하..

"~
해 죽겠어"
"I'm ____________to death"


2.
영어회화 패턴은 "It's a shame that~" 입니다
여러분한국어로 "아쉽다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할까요?! 

예전에, "~해서 아쉽다" 라는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하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영어로 "It's a shame that~"으로 다들 말하더라구요 
(
수치스러워.. 이런뜻이 아님

예문)
너가  바빠서 너랑 못놀아서 아쉽다 ㅠㅠ

It's a shame that you are too busy to hang out with me. 

어제 너랑 얘기 많이 못한거 아쉽다
It's a shame that I couldn't talk to you a lot yesterday. 

It's a shame that~ :  
해서 아쉽다안타깝다

 

3. 영어회화패턴 
" What does A have to do with B?"

What do/ does___A____
have to do with ___B_____? 
입니다


 표현은 "A B 어떤 관련이 있어?" 라는 뜻입니다

우선 먼저 "Have to do with" 
 먼저 알아봅시다


Have to do with ~
"~ 관련이 있다"입니다
발음은 [해브 투두 


예문을 보면
그일은  친구랑 관련이 있는 일이야
The problem has to do with my friend. 

*
추가설명을 덧붙이자면

 

정도를 나타내는 애들
Something, little, much, nothing

얘네가 가운데에 들어가서 의미의 차이를 조금 가져오곤 해요
Have to do with :~
 관련이 있다

에서

(1) Have much to do with
:~
 관련이 많이 있다
(2) Have something to do with
:~
 약간 관련이 있다
(3) Have little to do with
:~
 관련이 거의 없다
(4) Have nothing to do with 
: ~
 관련이 아예 없다
 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이
Have something to do with 
이나
Have nothing to do with 
같아요
계속 보면서 연습하시길

본론으로 와서 오늘의 회화패턴은 

What do/ does___A____
have to do with ___B_____? 

이것은 "A B 무슨 상관이 있다는거야?" 
 됩니다


예문을 보면

그게  가방이랑 무슨 상관이 있다는거야
What does it have to do with 
my bag?

  남친이랑 싸웠다고 했니?
그게 나랑 무슨 상관인데
..? 
Did you have an argument with your bf?
What does it have to do with
 me?


 그게 나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어
I don't know what this has to do with
 me. 

그게 너랑 상관 있는 거야
Does it have anything to do with


요런식으로 예문들이 만들어지네요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이니 꼭 연습해보시고 내걸로 만들기요!

 " What does A 
have to do with B?"

 

" When it comes to~" 

"When it comes to~!"
무슨 뜻일까요
"~ 
 관해서" 라는 뜻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주의  점은 to 동사가 아니라 전치사 이기 때문에
To 
뒤에 명사나 동명사를 가져와야 해용!
When it comes to + 
명사

Or
When it comes to + 
동명사


 표현은 입에 단내가 나도록 익을 때까지 계속 연습하면서 익히셔야 해요
정말 많이 쓰이는 패턴이니까요

그런데 "~ 관해서" 라고만 한국어로 직역하면 제대로 늬앙스가 안와닿더라고요
그래서 "~
 말이지, ~  말하자면 말이지 ~ 대해 말하자면.."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거같아요

저는 주로 "~관해 말하자면 말이지이렇게 익혔어요


늬앙스를 익혀주세요!! 


예문:
한국음식 떡볶이가 최고지
!!
When it comes to 
Korean food, 
Ttoppokki is the best!!

 음식 관해서는 정말 까다로워
When it comes to food, you are too picky. 

뜨개질하는거 말이지..  진짜 못해 ㅠㅠ
When it comes to knitting, I'm really bad...

정치 관해서는  암것도 몰라 헤헤
When it comes to politics, I don't know anything. 

 인종 가지고 차별하지 않아
I never discriminate when it comes to race. 

외국나가서 직접 써보시길

추가 질문!
Q: "When it comes to" 
 
"~
 관해서라는뜻으로 "about" 비슷한데

"About"
 쓰면 안돼나요


==> 
구어체에서는 "when it comes to"
 쓰이는거 같아요그니까 얘는
    많이 쓰인다고 볼수 있죠


"
About"
 좀더 전반적인 것에 대해
말하거나좀더... 진지한 성격이 강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설명이 이해가 가실런지

게다가 "about" 문두에 오는것 보다
"When it comes to"
 문두에 오는게
 자연스럽겠죠

 

 

4. 영어회화패턴 " No wonder~"

 

No wonder 이라는 영어 표현 혹시 아시나요?

원어민들이 정말 많이 쓰는 영어패턴중 하나랍니다~!

 

No 아니다 wonder 놀라워!

이 두 품사를 합쳐 볼까요?

 

No + wonder 놀랍지도 않아!

라는 뜻이되죠!

 

=? No wonder 
   "~
인건 당연해. ~인건 별로 놀랄 일이 아니야"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많이 쓰입니다!!

 

구어체에서는 보통 "no wonder"이라고 하고

문법적으로 정장을 입는다면 "it is no wonder that 주어 동사" 형태로 쓰이게 된답니다!

 

예시를 볼까요~


1. It's no wonder that she has no friends. 

  ===> 그녀가 친구가 없다는 사실은 별로 놀랍지도 않아.  (성격이 나쁜가보죠?)

2. no wonder why you got 100
!

====> ?너가 100점 맞은건 놀랍지도 않다. (공부를 워낙 잘하나보죠?)


따라서 구문 it is no wonder that~  알아둡시다
회화체에서는 대게 no wonder~ 이렇게 주로 써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