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 시 : 2023년 6월 3일 (토) PM 7:30 (공연시간 : 약 65분)
2. 장 소 : 반포심산아트홀
3. 주 최 : NIDO Art Management
4. 티 켓 : 전석초대(사전예약)
5. 관람등급 : 8세이상 관람가
6. 공연예약문의 : 070-8690-5490 / 카카오톡채널 NIDO
※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메세지 보내주시면 좋은 좌석을 미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pf.kakao.com/_ExlxcZxj
Hommage à Franz Liszt
‘프란츠 리스트에게의 헌정’ 은 리스트의 천여곡이 넘는 피아노곡의 완주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피아니스트 홍은혜의 16번째 독주 프로그램이다. 프란츠 리스트 곡으로 전 세계에서 완주한 피아니스트가 Leslie Howard 만 있을 정도로 리스트의 피아노곡은 방대한 양과 커다란 스케일을 볼 수 있다.
‘프란츠 리스트에게의 헌정’ 은 매번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대중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지고 있다.
16번째 프란츠 리스트에게의 헌정 : '만나다', 파우스트 그리고 리스트 - 홍은혜 피아노 독주회
<프로그램>
리스트: 베를리오즈 ‘파우스트의 겁벌’ 중 “왈츠”, S475
리스트: 헝가리안 랩소디 15번 '라코치 행진곡’, S244/15
리스트: 베토벤 괴테 '파우스트' 중 메피스토의 벼룩의 노래, S468/4
리스트: '툴레의 왕’, S531/4
리스트: 슈베르트 '실잣는 그레첸’, S558/8
리스트: 레나우의 '파우스트' 에 의한 두개의 에피소드
1. 밤의 행렬, S513a
2. 메피스토 왈츠 1번, S514
리스트: 메피스토 왈츠 2번, S515
리스트: 조성이 없는 바가텔, S261a
리스트: 구노 오페라 '파우스트' 중 “왈츠”, S407
<PROFILE>
피아니스트 홍은혜 Eunhye Anna Hong
한국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으로 독주회를 연 피아니스트 홍은혜는 현재 “프란츠 리스트에게의 헌정” (Piano Recital : Hommage à Franz Liszt) 이라는 제목으로 천여 곡의 방대한 리스트 피아노 솔로 전곡 및 그의 주요작품에 관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리스트 스페셜 연주가로 명성이 나있는 Enrico Pace와의 만남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2017년부터 서울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연세,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여수 예울마루, 제주 서귀포예술의전당 등 한국의 주요 연주홀과 유럽의 슬로베니아, 이탈리아 볼로냐, 토리노, 로마, 트레비죠, 등 세계 각국에서 서로 다른 프로그램으로만 구성된 리스트 작품들을 통해 작은 리스트라는 평과 함께 성공적인 무대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란츠 리스트 프로젝트 이외에도 유럽과 미국 그리고 한국에서 솔로와 실내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1월 전주시립교향악단 신년음악회에서의 리스트 피아노 콘체르토 제 1번 협연을 시작으로 2023년 또한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반포심산아트홀에서의 독주회는 16번째 프란츠 리스트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이후 이탈리아에서 또 다른 프로그램인 ‘파우스트, 리스트’의 무대가 이어지며 그가 편곡한 베토벤 심포니 전 9곡의 연주도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