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윗세오름(1700m) 정상에서..
제주 5박 6일.. 4일차(한라산 윗세오름)..
어리목탐방안내소 주차장(10:30)~사제비동산(11;52)~만세동산 전망대(12:25)~철쭉군락지~윗세오름(1700m, 1:15. 점심)~BACK~주차장(4:00)~남원농협하나로마트~숙소(5:45)
태풍 '장미'의 간접적 영향으로..
연 이틀 비가 오락가락하고 바람도 많이 불더니..
오늘은 날씨가 맑고..
바람도 거의 없어..
한라산 산행을..
어리목에서 윗세오름 왕복 산행을 하기로 하고..
그저께 어승생악을 오르기 위해 주차했던..
어리목탐방안내소주차장으로..
오늘은 선거날.. 휴일이고.. 제주 날씨가 오랜만에 좋아..
주차장은 벌써 만차이네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네요..
주차할 장소가 없어.. 다시 차를 돌려 어리목주차장으로 내려가야 하고 있는데..
마침 차가 한 대 빠지네요..
운좋게 주차하고..
2019년 10월 23일.. 영실에서 윗세오름을 올라.. 남벽통제소를 지나고 돈네코로 하산한 적 있는데..
윗세오름 산행.. 벌써 7년 전이네요..
갑수씨 말로는 한라산 모든 등반 코스를 다 가보았다고 하네요..ㅎㅎ
윗세오름 산행..
들머리.. 해발 970에서 시작..
해발고도를 팍팍 올리며..
음료로도 가능해..
차가운 물 한 잔 들이키고..
여기까지는 급경사오르막이었는데..
사제비동산에 오르니..
조망이 탁 트이는데..
운무 때문에 영.. 구름 속으로 들어왔네요..
사제비동산..
해발고도가 높아지고..
운무 속으로..
한라산 백록담은 구름 속으로..
만세동산 전망대..
한라산 백록담 남벽을 배경으로..
한라산 정상은 구름 속으로..
만세동산에서 백록담을 배경으로..
외국인 청년이 찍어 주네요..ㅎㅎ
한라산 철쭉군락지..
철쭉이 만개해.. 절정을 이루었네요..
생각지도 않았는데.
큰 선물을 받은 듯..
산등성이가 온통 붉은 빛으로 물들이고..
우연이지만.. 시기를 잘 맞추어 온 것 같아요..
눈향나무와 철쭉..
윗세오름 대피소..
아름다운 철쭉을 카메라에 담고..
풍경에 취해 올라오다 보니..
힘든 줄도 모르고.. 어느새 윗세오름까지 왔네요..
잠시 대기하여..
윗세오름(1700m) 정상 인증샷..
준비해 간.. 점심은 여기에서..
쑥떡도 한 입..
윗세오름에서..
점심을 먹으며.. 잠시 머물다..
빽.. 해서..
하산..
어리목탐방안내소 주차장으로..
한라산 백록담 남벽을 배경으로
올라올 땐 몰랐는데..
전부 돌길이라 많이 힘드네요..
영실에서 올라와 어리목으로 내려가던 분이..
영실에서 윗세오름 오르기가 훨씬 쉽다고 하네요..
어리목으로 하산하는 길은.. 돌들이 많아 엄청 더 힘들다고 하네요..
하산하는데.. 구름이 더 많이 끼고 하더니..
등산을 끝내고..
주차장에 도착하니..
많이 참았던..
실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5시간 30분 간.. 철쭉산행.. 멋진 산행..
어리목에서 윗세오름 왕복 산행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남원농협하나로마트에 들러..
고등어회.. 자리회 구입..
저녁은 포장한 마트표 회와.. 참치김치찌개로..
하루를 마무리..
제주에서의 4일째 밤이 지나갑니다..
하루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