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립자의 세라믹 상으로 전기 분해된 RAYDENT 피막층은 뛰어난 내식성을 지니며 박막(1-2μ)과 소재와의 체화를 실현한 신세대형 표면개질기술입니다. RAYDENT 工業株式會社는 1966년 최초로 일본에서 기술을 개발하여 공업화로 이끈 선구자적인 존재이다.
현재 RAYDENT처리는 일반적인 도금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박막 뛰어난 내식성 2차고도기능부여(표면설계-고체윤활성, 내약품성, 물성조정)등의 내용이 반도체, 액정장치, 기반실장장치와 화상처리, 의료기기, 방산장비, 화학장비, 우주항공, 정밀전자기기에 이용되어 장치의 고성능화에 기여하였다.
이 고성능 표면개질의 RAYDENT처리는 세계에서 11개(한국에 1개, 일본에 10개 회사 11개 공장)의 기업에서 처리 하고 있습니다. 선진산업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고성능화에 불가결한 기술로서 좀 더 많은 분야에 기여하고 있다.
① RAYDENT피막은 아주 얇은 막(1-2㎛의 균일 막)이면서 장기간동안 방청력을 갖는다.
② RAYDENT피막이 갖는 초밀착력으로 도막과 금속 모재간과의 완전 일체화(METAL POLYMER ALLOY)를 이뤘다. = 비경계층박리, 비발진, 고내열충격성(450~-250℃)→FRP의 개질, CLEAN ROOM내 표면처리, 장기방청, 내약품성, 내마찰ㆍ윤활, 비부착, 대전방지, 방현<눈부심 방지>등
③ 모든 표면처리 중 가장 뛰어난 비수소 기포에 의한 고도의 모재 안전성. 또, 나아가서는 수소 에너지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유효한 표면처리 기술이다.
④ 세계에서 최초로 금속(특히 철강)의 모재 표면개질, 장기 수명화를 실현 하였다 (소재표면개질공학)
⑤ RAYDENT의 ㎛단위 피막두께 원리에 따라 예를 들면 정밀 조립부품의 공차 수정을 위한 육성 가공이 기계 가공 없이도 가능하다.
⑥ 양자선(열선, 광선)에 대한 흡수/반사의 변성곡선은 명확하며 그 ON/OFF 특성을 이용한 양자 디바이스로 응용할 수 있다.
⑦ 종래 도장재의 1/2~1/3 이하의 사용량으로 충분히 같은 기능을 발휘하는 경제적인 기술 원리이며, 나아가서는 지구 환경보호의 특성을 이미 구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