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그네 문학방

☆인생의 짐☆

작성자송정숙|작성시간26.06.14|조회수16 목록 댓글 0

“지고 가는 배낭이
너무 무거워
벗어 버리고 싶었지만
참고 정상까지 올라가
배낭을 열어 보니
먹을 것이 가득했다”  
 인생도
이와 다를 바 없습니다.
"짐" 없이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서
저마다 힘든 "짐"을 감당하다가 저 세상으로 갑니다.  
 
"인생 자체가 "짐"입니다. 
 
"가난"도 짐이고, 
"부유"도 짐입니다.
"질병"도 짐이고,  
 
"건강"도 짐입니다.
"책임"도 짐이고, 
"권세"도 짐입니다. 
 
"헤어짐"도 짐이고,
"만남"도 "짐"입니다. 

"미움"도 짐이고,
"사랑"도 짐입니다.  
 
살면서 부닥치는 일 중에서 
짐 아닌게 하나도 없습니다.
 
이럴 바엔 기꺼이
"짐을 짊어지세요"
 
언젠가 짐을 풀 때
"짐의 무게만큼"
"보람과 행복"을 얻게 됩니다.
 
아프리카의
어느 원주민은 강을 건널 때
큰 돌덩이를 진다고 합니다. 
 
급류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서랍니다. 
 
"무거운 짐"이
자신을 살린다는 것을
깨우친 것입니다.
 
헛바퀴가 도는 차에는 
일부러 짐을 싣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면 짐이
마냥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손쉽게 들거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다면
그건 짐이 아닙니다.
 
짐을 한번 져 보세요.
  
누군가,나를
기억해 주는 이가 
있다는 건 참으로
고마운 일입니다
 
행복은
멀리있는게 아닙니다.
내마음 속에
항상 나와 함께 있습니다!

행복은
절대로 멀리있는게 아니라
가까이에 있어서
알지못할 뿐입니다


-좋은 글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