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늙어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작성자양숙|작성시간26.06.12|조회수18 목록 댓글 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들꽃 장광순 | 작성시간 26.06.13 1. ‘나 때는’로 대화 시작·경험 강요

    상대에게 부담과 반발을 줌

    (질문으로 듣고 조언은 요청받을 때만)



    2. 배우려 하지 않고 다 안다고 여기기

    성장 정체와 고립을 부름

    (새로운 기술·문화에 호기심 유지)



    3. 억측·지레짐작으로 판단

    관계 오해와 갈등을 키움

    (사실 확인 후 대화로 조정)



    4. 고집·아집으로 자기만 옳다고 믿기

    주변 사람이 떠나기 쉬움

    (다른 관점 수용, 유연함)



    5. 자만·남 무시

    존중을 잃고 품위를 해침

    (겸손과 예절 유지)



    6. 건강을 ‘괜찮다’로 미루기

    악화 후 회복이 어려움

  • 작성자바다의꿈 | 작성시간 26.06.15 나 젊었을 때는 그런 거 식은 죽 먹기였다
    뭐가 힘들다고 하냐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