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숙제방

등산화11 ~15

작성자여울 / 신현자|작성시간26.06.17|조회수16 목록 댓글 2

÷ 등산화 11

여울/신현자

산에 오를 때
신으면 편한 신발이라
샀는데

오랫동안
산에 오를 일없어서
방치된 핑크색 등산화

평상시에
신어도 좋은걸
이제야 진가를 알았다

÷ 안 어울리는 신발 12

가끔
전철에서 시선이
머무를 때 있다

저런 신발을
파는 곳이 있나 싶게
골동품에 가까운 모양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으며 그걸 샀을까

÷ 편한 게 좋아 13

신발이
편하지 않으면
몸도 마음도 불편하다

온통 발에만
신경이 쓰이고
외출 후 돌아오면
몸의 피로는 이루
말할 수가 없다

÷ 쇠중국신발 14

어릴 때
이웃에 중국인
가족이 살았다

그 집 아주머니는
발이 아기발 만해서
걸음도 아장아장 걸었다

이유는
그 당시 중국의
풍습이 여자들이
시집가면 도망 못 가게
쇠로 만든 신발을 신겨서
발이 크지 못하게 해서란다

÷ 기모노신발 15

일본의 신발 중에
기모노 신발이 있다

나무로 만든
신인데 기모노를
입으면 반드시
그 나무로 된 기모노
신발을 신어야 한단다

우리의
한복을 입으면
코 고무신을 신듯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테리 청조 | 작성시간 26.06.17 나막신이 아니고 기모노 신발이라 부르는군요
    보긴 했는데 별로 편해 보이진 않더군요
  • 작성자소랑/조 경애 | 작성시간 26.06.17 기모노 신발..
    나무로 되어서 신고 걸으면 투덕투덕 이상한 소리가 났덨것 같습니다.
    우리는 게다라고 했더랬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