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휠체어 탄 풍경

이제는 배테랑 운전사

작성자풍경지키미|작성시간26.06.06|조회수20 목록 댓글 5

아내는 한마디로 운전하는데 필요한 감각이 부족한 사람이다.

그래서 자기도 운전을 하기 싫어한다.

어딜 갈 때마다 가능하면 내가 데려다 주고 데려와야 별일이 없는데

귀찮거나 어쩔 수 없을 때에는 아내가 운전을 하는데

차만 가지고 나갔다 하면 고물을 만들어 가지고 들어온다.

 

언젠가 영광 법성포에 사는 윤상필이라는 친구가 아기를 낳아서

아기 옷을 한 벌 사 들고 축하를 해주려고 갔었다.

 

떡 두꺼비 같은 아들을 들여다보며

"형편이 닿으면 양복이나 한 벌 해주려고 했는데

여의치 않아서 그냥 내복 한 벌 사왔네.

다음에 크면 그 때 보세"

그렇게 화기 애애하게 인사를 하고

아내에게 주차장에 가서 차를 빼오라고 키를 주었다.

 

그런데 금방 주차장에 다녀온 아내는

"여보 차가 좀 긁혔는데 어쩌지요?"

라고 해서 보았더니 좀 긁히기는---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옆구리가 쫘악 폐여서 왔다.

 

좁은 공간에서 차를 주차하거나 빼려면

어딘 가에 조금만 닿아도 바로 멈추고 뒤로 후진을 해서

더 이상 차가 상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도대체가 어떻게 된 사람이 세워진 트럭에 차가 닿았는데도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을 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차를 긁어 올 수 있느냐는 것이다.

윤상필도 어이가 없어서 허허 웃었다.

 

아내의 사고를 다 적을 수는 없고

마지막으로 함평에서 이사 오기 한 두 달 전에

아침에 시장을 보러 나간 아내는 하루에 두 번의 사고를 내가지고 왔다.

 

한 번은 주차해 놓은 차를 빼려고 후진하다가 옆 차를 들이받았고

한 번은 신호 대기를 하다가 한 가지 일을 빠뜨려서 차를 되돌려 가려다가

진입해 오는 차를 받아 문짝을 상하게 했다.

 

그래 놓고도 집에 돌아 온 아내의 표정은 밝았다.

보험 처리하면 된다며 이미 보험으로 해결을 했다는 것이었다.

덕분에 우리가 내는 보험료는 활증률이 치솟아 백만 원이 넘는다.

차는 차대로 누더기가 다 되고...

 

그러나 천안에 이사 온 이후부터는 눈 비가 제법 오는 위험한 날에도

한 번도 사고를 내지 않았다.

그리고 그 많은 사고 속에서 한 번도 인명 피해가 없었으니

멀쩡한 사람의 모가지를 비틀어서 부러뜨려 놓았던

이호실 보다야 백 번 낫지 않은가?

 

작년에는 아내와 교대로 운전을 하면서 전국 일주를 했다.

차 안에서 먹고 자고 하면서 남해안에서 동해안으로

결혼 후에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신혼 여행을 갔다.

 

영덕에 갔을 때 아내는 시장 통에 차를 세우더니

영덕 대게를 무려 15만원 어치나 바구니에 가득 사왔다.

그것도 생각지 않은 사고였다

골고루 사오는 것이 아니라 대게만 15만원치라니 ㅠㅠ

 

"뭐든 기억에 남을 만큼 먹읍시다"

 

그래서 지금 기억에 남는 것은

실컷 배 터지게 먹었던 대게의 맛이다.

아내의 사고는 그렇게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수시로 터진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선옥 | 작성시간 26.06.06 아내 망신살이 그만 시키느라 수고했네요
    양수리 와서도 몇번 사고 쳤지만
    그건 자잘한 실수였고요
    세달전 울앞 500믿터 우회전 분명히 보고
    좌회전 막 트는 순간 꽝?
    보험료 백만원 넘게 처리되였지요
    제발, 15년된 고물차
    팔고 새 차 사자는데
    제가 또 박살 낼까봐 안삽니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어깨동무ㆍ | 작성시간 26.06.06 이제는 베테랑 운전사
  • 답댓글 작성자홍선옥 | 작성시간 26.06.06 어깨동무ㆍ 고맙소이다
    굿나잇!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소랑/조 경애 | 작성시간 26.06.07 ㅎㅎㅎㅎ 그렇게 자잘한 실수를 거듭하면서
    베테랑 기사로 등극하는거지요
    그래서 두분이 서로 번갈아가며 운전하시니까 좋습니다
    우린 차도 없이 맨날 뚜벅이 생활이네요
  • 답댓글 작성자홍선옥 | 작성시간 26.06.07 장거리 진도갈때
    광주갈때 한시간 운전해주면
    뒷자리가서
    쭉 뻗고 콜콜하십니다^^*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