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시 감상

명시 감상 시인 <김행숙>

작성자마이(유병택)|작성시간26.06.10|조회수45 목록 댓글 1

김 행 숙

 

대한민국의 시인.

197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선일여자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 과정까지 마쳤다. 
현재는 시인과 대학교수를 겸하고 있으며, 시집 뿐 아니라 문학 이론서도 여럿 출간하였다.
현재 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재직 

1999년 《현대문학》에 〈뿔〉 등이 추천되어 등단했다 
2009년 노작문학상, 2015년 전봉건문학상, 2016년 미당문학상, 2020년 대산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출간 시집

시집
《사춘기》(문학과지성사, 2003)
《이별의 능력》(문학과지성사, 2007)
《타인의 의미》(민음사, 2010)
《에코의 초상》(문학과지성사, 2014)
《무슨 심부름을 가는 길이니》(문학과지성사, 2020)
연구서
《문학의 새로운 이해》(소명출판, 2004)
《문학이란 무엇이었는가》(소명출판, 2005)
《창조와 폐허를 가로지르다》(소명출판, 2005)

기타
《마주침의 발명》(케포이북스, 2009)
《에로스와 아우라》(민음사, 2012)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이(유병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1970년생이신 이분 말고
    1944년생 김행숙시인도 계시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