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발표작

Re: [Orfeu.AL]아이스 커피 /심우기

작성자심우기|작성시간26.06.15|조회수7 목록 댓글 0

 

아이스 커피

                                 심우기

 

반드시 겨울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컵 속에 둥둥 떠다니는 동그란 얼음과

눈 덮인 소나무 가지의 마른 서리를

똑같은 온도로 바라보려면

나는 여름 내내 얼음을 만든다

 

그릇마다 얼음을 가득 채우고

가문비나무 끝에 걸린 일월의 태양을

차가운 커피 속에 집어넣어 휘젓는다

 

커피 속을 저을 때마다
한 계절이 가라앉았다

 

오랫동안 추위에 길들여진 살갗만이

바람 소리에서 비극을 지워낼 수 있으므로

 

동그란 얼음과 네모난 얼음이

잔 속에서 서로 몸을 부딪치며 장난을 칠 때

그것들이 녹아 사라지는 '무(Nothing)'를 본다

 

그것은 땅에서 나는 잎사귀 소리이자

텅 빈 허공을 채운 같은 바람의 소리일 뿐

 

눈 속에서 귀를 열고 서 있는 

이제 얼음을 먹는 자가 아니라

스스로 얼음이 된 자

 

나 자신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비로소 보이기 시작한다

 

아무것도 아닌 것과
이미 가득한 것 사이에서

나는 녹고 있다

 

나는 녹으면서 서 있고

서 있으면서 사라지는 이월의 투명한 설인(雪人)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