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8회 모의고사 문제2-3 토너먼트

작성자눈싸움|작성시간26.06.23|조회수14 목록 댓글 4

공부 질문시 공지사항 참고해주세요
https://cafe.daum.net/pointlaboreconomics/kYaf/2?svc=cafeapi
 
요약)
 
1. 질문을 하시기 전에 먼저 전체검색을 통해서 키워드 검색해주세요
2. 질문글을 쓰실 때 제목에 말머리를 달아주시고, 교재나 강의안 판수 및 페이지명을 기재해주세요
3. 질문하실 거리는 한 글에 하나씩만 올려주시고, 여러 가지 질문을 물어보실 경우 글을 여러개 올려주세요.
4. 질문을 하실 때는 교재/강의자료/필기본/본인의 문제풀이 같이 올려주세요
5. 질문은 구체적으로 부탁드립니다
6. 인신공격 등 분란 유발 및 질문 먹튀 시 강퇴 및 영구재가입불가입니다
 
----------------------------------------------------------------------------------------------------------------------------------------------

해설지 19쪽입니다

문제2-물음3에서 마지막에
사회적으로 효율적인 노력을 구한 후 균형노력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상금격차를 구하는 과정에서
해설지 박스에서

e* = b델타 = 0.1델타 = 10

라고 되어있는데, 이때 e* = b델타 를 어떻게 생각해내는지, b는 왜 들어가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그리고 해설지에는 b가 노력민감도라고 적혀있는데 문제에는 b가 노력민감도라고 적혀있지 않아서요 ㅠ 그냥 눈치껏 노력에 대한 계수라고 생각해야하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ecomania | 작성시간 01:04 new 수식입력이 어려워 첨부파일로 대신해볼께요. 한번 봐보세요 ^^ 좋은 질문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ecomania | 작성시간 01:04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ecomania | 작성시간 01:06 new 문제 원문에 b 가 '노력민감도'라는 명시적 단어는 없으나, 인사경제학의 토너먼트 모형 구조상 경제학적 직관을 통해 그 의미를 파악해야 합니다. 수식에서 b 는 두 사람의 노력 차이 (ei - ej) 에 곱해지는 계수입니다. 이는 "내 노력이 상대방보다 1단위 더 클 때 승리 확률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여 변하는가"를 결정하는 파라미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강에서도 열공하시는 분이 질문하시긴 했는데 좋은 질문입니다. 그럼 화팅요~
  • 작성자ecomania | 작성시간 01:07 new b는 주어진 계수이지 따로 외울 정의가 아니구요.
    '노력민감도'는 그 계수의 별명일 뿐입니다. 그냥 기억해내시기 쉬우라고 한것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