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23일) 오후에 9회차 첨삭자료를 받았는데요
아마도 AI가 글자를 잘 인식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항상 7과 9를 구분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이번 회차에서도 AI가 7과 9를 구분하지 못해 계산 문제에서 심하게 감점을 받았고,
그래프에 대해서도 무슨 이유에서인지
작성한 모든 그래프의 절편이 미표시됐다고 감점당했습니다.
그래서 채점 점수와 해설이 좀 이상하게 나왔습니다.
마지막 모의고사인데다 이전에 이런 이슈로 채점 이의신청을 한 경험이 있어
따로 이의신청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런 부분이 한두번이 아닌, 자주 발생하는 것 같아
3기 첨삭에서는 바쁘시더라도 이런 부분을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 주시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기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아이폰 메모장을 이용해 촬영을 한 뒤 pdf로 변환해 제출하는데, 혹 그것 때문일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ecomania 작성시간 26.06.24 new
반갑습니다. 맞아요. 그래서 제가 수업시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일부러 그냥 두고 있어요.
실제 채점하는 분들도 노안인 경우도 많고, 글자가 애매하게 되면 수험생이 손해를 볼수 있기 때문에
AI가 인식 못하는 경우에 (제가 수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중에 이의신청할수 없는 상황이므로
일부 수험생들의 글자를 인식 잘 못하는데 그런경우 주의해서
말씀하신 7과 9 등을 잘 써주셔야 합니다.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최강의 난이도를 가정해서 문제를 출제하고 있어서
그런 상황이구요.
GS2기는 그래서 난이도도 일부러 많이 높인 경우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작성자ecomania 작성시간 26.06.24 new
3기의 경우에는 계산 결과와 과정도 반영해서 계산문제의 경우는 잘 반영해서 점수를 부여하려고 합니다. ^^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상이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알려주세요.
감점되는 경우는 해설에 있는 최대한의 경우를 (수업시간에 말씀드린대로
부분 가산점을 부여하다보면 100점이 넘어가게 되니까)
상정해서 점수를 감점하는 형태로 채점하고 있어요.
보통은 동일한 상황인지라 감점이 많이 되어도 실제로는 표점을 돌리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듯합니다.
말씀하신 억울한 정답을 감점하는 경우는 가능한 없도록 할 예정인데
이의신청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세요.
저도 같이 체크해서 보긴 하는데 놓칠수도 있어서요.
-
작성자ecomania 작성시간 26.06.24 new
나중에는 시험이 글씨쓰는데서 말로 하는 방식으로 바뀔수 있겠지만
현재는
키보드 형태도 아니고 그런지라
글자를 잘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억울함이 없도록 연습한 목적도 있긴한데
3기에서는 점도 꼼꼼하게 보도록 할께요.
그럼 준비 잘 하시구요.
GS3기는 문제 난이도는 2기의 60% 정도로 실전과 비슷하지만 30%정도는 높은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구요.
그러나 전범위로 빡세게 달리게 됩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리구요.
잘 하고 계시니까 계속 제출해주세요.
화팅요~ -
작성자ecomania 작성시간 26.06.24 new
참..이의신청에 비댓으로 다시 이의신청 올려줘보세요.
다시 한번 체크해서 재채점 해볼께요.
보통 전체 수험생들 중에서 2에서 3명은 일부 글씨를 잘 인식하지 못해서
채점을 잘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화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