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꼴이 내 꼴이다' <월호스님>
▒ 시청자 질문
스님, 저는 어떤 사람들과의 단체관계가 형성되면 꼭 꼴보기 싫은 사람이 생겨요.
어찌 해야 하나요?
▒ 월호스님 (btn)
이게 왜 이럴까요?
꼴보기 싫은 사람이 생기는 이유는..
그럴 땐 '저게 바로 내 꼴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돼요.
욕심 많은 사람은 남이 욕심부리는 거 보면 꼴보기 싫어합니다.
성질 잘 내는 사람은 남이 성질내면.. 꼴을 못 봐요.
그래서 단체로 만나는데 유난히 누가 꼴보기 싫으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그 '보기 싫은 꼴'이 누구 꼴이다?
내 꼴이다.. ㅎㅎ (대중들 폭소)
'저 꼴이 내 꼴이다' 생각하면 딱 맞습니다.
자기가 그런 꼴이 있기 때문에
그 꼴이 보기 싫은 거예요.
자기가 그런 꼴이 없는 사람은요
그런 거 봐도 별로 신경 안 쓰입니다.
그래서 꼴보기 싫은 사람 보면
'저 꼴이 내 꼴이다' 생각하면 틀림없습니다.
작성자 : 햇빛엽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효암(孝菴) 박규택(公認 大法師) 작성시간 26.06.17 佛ㆍ法ㆍ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You are welcome to the Buddha, the Dharma, and the Three Seasons.
I pray with the utmost heart that the holy and merciful Buddha's hide and mercy shine. Thank you.
attain Buddhahood
Amitabha Buddha, Avalokiteshvara Bodhisattva()()()
= 朴圭澤 華谷·孝菴 公認 大法師(佛敎學 碩士課程 2學年 在學中)의 좋은글 中에서(Among the good articles of Park Gyu-Taek HwagokㆍDharma-Bhānaka and Hyoam's official Daebosa(I'm in my second year of a master's course in Buddhist studies) =
-
작성자즉비시명(명적) 작성시간 26.06.18 마하반야바라밀 ~🙏🙏🙏
-
작성자해인성 작성시간 26.06.19 나무 아미타불 _()()()_
-
작성자남스테 작성시간 26.06.25 나무아미타불...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