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맑 은 향 기

'저 꼴이 내 꼴이다' <월호스님>

작성자일념통천|작성시간26.06.17|조회수31 목록 댓글 4

'저 꼴이 내 꼴이다' <월호스님>

 

 

▒ 시청자 질문

스님, 저는 어떤 사람들과의 단체관계가 형성되면 꼭 꼴보기 싫은 사람이 생겨요.

어찌 해야 하나요?

 

 

 

▒ 월호스님 (btn)

이게 왜 이럴까요?

꼴보기 싫은 사람이 생기는 이유는..

그럴 땐 '저게 바로 내 꼴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돼요.

욕심 많은 사람은 남이 욕심부리는 거 보면 꼴보기 싫어합니다.

성질 잘 내는 사람은 남이 성질내면.. 꼴을 못 봐요.

 

그래서 단체로 만나는데 유난히 누가 꼴보기 싫으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그 '보기 싫은 꼴'이 누구 꼴이다?

내 꼴이다.. ㅎㅎ (대중들 폭소)

'저 꼴이 내 꼴이다' 생각하면 딱 맞습니다.

 

자기가 그런 꼴이 있기 때문에

그 꼴이 보기 싫은 거예요.

자기가 그런 꼴이 없는 사람은요

그런 거 봐도 별로 신경 안 쓰입니다.

 

그래서 꼴보기 싫은 사람 보면

'저 꼴이 내 꼴이다' 생각하면 틀림없습니다.

 

 

작성자 : 햇빛엽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효암(孝菴) 박규택(公認 大法師) | 작성시간 26.06.17 佛ㆍ法ㆍ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You are welcome to the Buddha, the Dharma, and the Three Seasons.

    I pray with the utmost heart that the holy and merciful Buddha's hide and mercy shine. Thank you.

    attain Buddhahood

    Amitabha Buddha, Avalokiteshvara Bodhisattva()()()


    = 朴圭澤 華谷·孝菴 公認 大法師(佛敎學 碩士課程 2學年 在學中)의 좋은글 中에서(Among the good articles of Park Gyu-Taek HwagokㆍDharma-Bhānaka and Hyoam's official Daebosa(I'm in my second year of a master's course in Buddhist studies) =
  • 작성자즉비시명(명적) | 작성시간 26.06.18 마하반야바라밀 ~🙏🙏🙏
  • 작성자해인성 | 작성시간 26.06.19 나무 아미타불 _()()()_
  • 작성자남스테 | 작성시간 26.06.25 나무아미타불..._()()()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