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벌써 2021년이 저물어가네요
한학기 동안,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년도에도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는 선생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런 약속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선생님께서 하고 싶은 연구 주제를 마음껏 연구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연구 지원 프로젝트를 1월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영수증도 필요 없습니다. 추후 연구 결과만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2) 정기모임을 더욱 알차게 실행하겠습니다.
평소 모시기 어려운 분들도 강사로 모시고, 때로는 우리 연구소에서 의미 있는 실천을 하셨던 회원님들의 이야기도 풀어내겠습니다. 교육 밖 영역의 컨텐츠들도 담겠습니다. 내년에는 대면모임이 조금이라도 복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대면모임과 온라인모임을 병행하여 실시간 정기모임 참여가 쉽지 않은 분들을 배려하겠습니다.
3) 보다 많은 소모임이 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명 이상이 모여도 소모임입니다. 뜻 맞는 분들과 함께 관심 주제를 깊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인천과 충청권 모임 외에 다른 지역모임 개척을 원하신다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4) 반상근자를 넘어 상근자를 두어 조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반상근자를 둘 수 밖에 없지만, 우리의 조직이 더욱 커지면 상근자도 두어야겠지요.
선생님께서 도와주시면 가능합니다.
한발 한발 전진하겠습니다.
5) 좋은 학교, 우리가 만들어봅시다.
우리 연구소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좋은 학교를 도모할 수 있는 3인 학교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3명이 모이면 학교 변화,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으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풍부한 경험과 정확한 해법을 가지고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을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6) 사람을 키우겠습니다.
정책아카데미와 저경력 교사 아카데미, 정책연구방법론숍 등을 통해 연구소의 컨텐츠를 널리 알리고, 사람을 모으고, 키우겠습니다.
7) 행복과 재미, 신나는 삶을 꿈꾸어봅시다.
삶에 행복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소소한 이벤트를 많이 기획하고 만들어보겠습니다.
회비가 아깝지 않은 모임, 만들고 추진하겠습니다.
8) 교육 이슈를 깊게 다루는 시간을 많이 가져보겠습니다.
논쟁이 되는 이슈를 중심으로, 토크 콘서트. 정책 줌 대화방, 번개 긴급 토론회 등을 열어, 특정 현안 전문가를 모시고, 깊게 배우고, 토론하며, 내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9) 이슈리포트, 저서 출판을 통해 가치 확산과 지식 나눔에 기여하겠습니다.
10) 교육부와 교육청의 정책을 견인하겠습니다. 주요 정책을 모니터링하면서, 때로는 칭찬을, 때로는 쓴소리를 하며, 비판을 넘어 대안을 제시하고, 구호를 넘어 실천으로 입증하겠습니다.
2021년도에 함께 해주신 덕분에 우리 연구소가 이만큼 성장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도에도 선생님을 바라보며,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반올림하는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연구소에는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우리 연구소도 선생님과 함께 동행하겠습니다.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운영진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