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칭 메이저의대라고 해서 잘나가는 몇몇개의 의과대학이 있다.
뭐 넘버1이야 자타공인 서울대 의과대학이기 때문에 제외하고,
넘버2도 별 이의 없이 연의가 먹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제외했다.
그러면 남은 가톨릭, 성균관, 울산과 근래 입시점수는 꽤 오른 고려대를 놓고 다자간 대결을 통해 3~6위를 가려보자.
한양,경희등 인설의대들도 나름 좋긴 하다만 최근의 입시점수나 평판등을 보면 그래도 저 네개가 더 낫기에 가고성울(가나다순)간의 싸움으로 한다.
잠깐 말하자면.
가톨릭은 병원이 많고, 그래서 마이너 티오도 많고, 선배들도 많다. 분위기도 좋다그러고, 위치도 강남한복판인데다가 병원크게 새로 짓고 있다. 다만 본교의 낮은 인지도가 단점.
고대는 '고대'라는 간판으로인해 일반인 사이에서의 인식이 상대적으로 좋다는 게 장점이고, 안암, 구로,안산... 병원도 적당히 있고, 앞으로 발전가능성도 괜찮은 편이다. 다만, 주 병원이 smc,amc등에 비해 조금....;;
성균관은 우선 장학금이 장점일테고, 의대건물도 지은지 얼마안된거고, 수련병원도 삼성의료원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쪽수가 작다는 것과 선배가 별로 없다는 단점이 있고, 앞으로도 삼성의 지원이 안정적이라는 보장은 없다.
울산은 장학금이 적당히 있다는 것과 수련병원이 우리나라에서 현재 가장큰 규모를 자랑하는 amc라는게 장점이다. 다만, 역시 성대처럼 쪽수가 작고, 역사가 짧다는게 단점이고, 추가적으로 예과시절을 울산에서 보내야한다는 것도 좀 구리다.
-방법은 어찌되든 제 네개를 순서대로 쓰면 된다.
중간에 어떤 기호로 구분을 하든 그냥 쓰든 순서대로 선호도를 매길거다.
-자교표도 인정한다.
-가톨릭, 카톨릭, 가의, 가대 등 적당히 알아먹을 수 있는건 인정한다.
다만 병균이, 구려대 등의 별명은 많이 통용되는 거라 하더라도 인정안함.
조기마감했음.....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_-ㅋㅋㅋㅋ 작성시간 07.05.27 나라면 가톨릭대를 가겠다... 성과가 장난아니더만;;
-
작성자카랑카랑 작성시간 07.05.27 가울성고
-
작성자남강오리 작성시간 07.05.27 가고울성
-
작성자휘리아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7.05.27 /////////////////////////////////////////////////////// 조기 마감////////////////////////////////////////
-
작성자휘리아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7.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