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준비땅 작성시간10.08.03 ㅎㅎㅎ크라우스님은 '특출난 실력'은 아닌가 봅니다. 업무환경이 안좋다라는 말은 뭐 그냥 최고 일류기업 다닌 건 아니네요. 광고는 1위 인맥, 2위 학벌, 3위 경력(공모전, 실무)입니다. 실제 제일기획, HS 같은 곳 컨택 다녀보면 크라우스님이 언급한 '잡대'에 '중앙대'가 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그 회사가면 소수이고, 조그만 대행사들 외에 대기업 간부 자리에 오른 중대 출신은 전무하다고 봐도 되니까요. 그리고 얼마나 근시안이시면 중앙대 외에는 모른다고 하시는지....요즘 광고판에는 중앙대 못지 않게 동국대, 한양대도 실력을 많이 인정받습니다. 하지만 결국 명문대가 보기엔 이들도 '잡대'겠지요.
-
작성자 준비땅 작성시간10.08.03 님의 그 자존심은 높이 살만하나 중앙대가 잡대 징징거릴 수준은 아니라고 봅니다. 님이 잡대라고 치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님도 결국 나중에 스카이에게 똑같이 느낄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런 말 함부로 하지 말길~~~그리고 마케팅은 기업 내에서도 정리해고 직전에 어중이떠중이들이 많이 모이기로 유명한 곳이고, 이는 뭐 교육파트랑 거의 똑같죠. 그리고 광고기획자까지는 올라가야 그래도 나와서 회사 하나 차릴 수 있다는 것 생각하면 경영 주전공에 광고 복전이 훨씬 낫습니다. 그거 모르나요? 요즘 기획자들 경영 출신이 제일 많고 광홍 출신은 광고계에 절반도 안됩니다. 그리고 이딴 거 다 필요없고 인맥이면 끝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준비땅 작성시간10.08.04 친구 중에 성대 국문과 나와서 그래도 규모가 있는 광고사에서 일하는데 오전 9시까지 출근, 밤 퇴근은...뭐 말은 일찍 가라고 하지만 온갖 눈치밥, 그리고 그 회사에서 에이스가 되지 않는 이상 몸으로라도 때우라는 식의 기업 문화상 밤 10~11시까지 일해야 한다고 함. 페이는 대기업 못 들어가면 2000도 못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친구 말로는 그런 중소기업에 요즘 취업난으로 연고대 출신도 들어간다고 하구요. 그 친구도 결국 이건 사람 할 짓이 아니라면서 퇴사했습니다. 그런데 여기 오는 고3들은 모르지만 결국 사회나가서 밥 벌어 먹으려면 이 정도는 다 합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명문대 가라서 대기업 가라는 거구요.
-
답댓글 작성자 준비땅 작성시간10.08.04 포스코나 현대 계열사, 공기업은 그래도 업무 환경이 좀 낫지만 진짜 광홍쪽은 몸 버리기 정말 좋은 곳이죠..대신 능력있는 직원들, 특히 5년차 이상에 실력 떵떵거리며 과장, 부장 조기 진급 예약자들은 11시에 출근해도 할 일 다하고 욕 안 먹을 수 있는 곳도 광고죠. 위에 님 말처럼 인문계 가지 말라는 이유 중에 하나도 이겁니다. 진짜 초특급 에이스가 아니면 부려 먹다가 그냥 쓰레기처럼 내처진다는 거. 아무리 삼성전자가 잘 짤린다 말해도 40 후반까지는 누구나 잘 버팁니다. 진짜 에러가 아닌 이상. 그러나 인문계 쪽 기업들은 꿈도 못 꾸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작성자 [세컨]HUFS_잉여 작성시간11.07.20 한화갤러리아 다니다 지금은 지마켓 중소기업 다니는놈이 계속해서 잘난 곳에있었댄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