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daum-babo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11.12 아... 이건 해결이라고 하긴 뭐하고 미해결이라고 하긴 뭐한 상황을 봤네요..
LG HDTV의 PC연결 모드는 DVI외의 HDMI로 연결할경우는 장치이름명명에서 PC를 골라줘야 PC 다이렉트모드로 (후처리나 칩셋거침 없이)동작하고 일반적인 커스텀설정상태에서는 모든 기능을 꿔주어도 인풋렉이 발생하는데
삼성쪽 HDTV와는 다르게 해당 모드가 영상설정 하위가 아닌 해당 외부입력에 고정설정을 해줘야 하는식이라 PC연결시 영화모드나 일반작업/게임 모드등과 전환이 불편 그 이상에 가깝더군요.
-
작성자 daum-babo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11.12 이건 다 사족이고 본론만 말씀드리자면 다이렉트 모드 미동작시에는 RGB 0-255(LG쪽에서는 블랙레벨 높음, 이상하긴 하지만 PC에서 받은걸 TV에서 높인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과 RGB 16-235(LG쪽에선 블랙레벨 낮음)를 조정할수 있으나 xvYCC같은 광색역 기능이나 SMPTE, BT.709와 같은 규약 기능이 사용불가능하게 되어서 비디오 드라이버에서 xvYCC를 꿔야 색왜곡을 없앨수 있습니다.
역으로 논 다이렉트인 일반모드시에는 해당 블랙레벨 설정은 비활성화로 설정 불가능하며 xvYCC와 규약 프로파일 설정과 PC측 비디오드라이버 xvYCC, 팟플레이어 으로 BT.709설정으로 색 왜곡 없이 광색역 출력이 가능하나 -
작성자 daum-babo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11.12 다이렉트 모드시처럼 인풋렉없이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광색역 모드가 TV에서 더 좋은 화질을 보이는지는 10bit 영상같은걸 돌려보지도 않아서 잘 모르겠으나 지원도 하는걸 포기하긴 아까운 느낌이긴 하고 인풋렉을 생각하자니 인풋렉이 더 중요한 문제이기도 하고.. 고민되네요.
HDTV단에서 2가지 모드를 전환하는건 좀 불편하더라도 손쉽게 가능하나 매번 PC측 비디오드라이버 설정에서 xyVCC를 꿨다 켰다 전환해줘야 한다는게 엄청 불편하고 근본적인 문제인거 같네요. 각종 비표준용어도 그렇고 LG측에 요청은 해보겠지만 제 모델에서는 지원이 안될거 같네요. ㅠㅠ 어제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