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nefos 작성시간17.01.01 MIDI는 악보 데이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악보를 사운드카드로 보내면 사운드카내부에 저장된 악기별 파형(음색)을 이용해 웨이브데이터를 만듭니다. 여러 악기가 사용될테니 당연히 여러 악기의 소리를 만든다음 합성해서 MIDI용 소리를 만들어내고, 그 다음 다른 사운드와 합성해 최종 전달하는 소리값을 만듭니다. MIDI의 경우 사운드카드에서 작업을 하고, 플레이어에서 전달하는 악보값에는 볼륨량에 대한 값이 없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에서는 볼륨을 바꿀 수 없어요.
사운드카드마다 저장된 악기데이터가 다를 수 있어 MIDI파일은 사운드카드마다 다른 소리가 나올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