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되니 사촌오빠한테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05|조회수402 목록 댓글 15

나보다 나이 많은 50후반.60대 오빠들한테

오빠라고 하기가 좀 그래요

잘안보고 살아서 아주 가끔 통화하거나 만나니까

이런생각드는건지 

어릴적은 반말했었는데

나이먹고 반말도 아닌거 같고

예전에 고모들이 오라버니그러더니 그땐 몰랐는데 이해가 되고

다들 호칭 어떻게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저도 오빠들 60대이상인데 오빠라고 해요. 대신 말은 못놓겠더라구요..20대이전엔 거의 맞먹듯했는데.ㅋ
    운동가면 엄마뻘 연배에게도 언니~라고 하니 사촌오빠는 당연히 오빠죠.ㅎ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70대 시모도 80넘은 오빠보고
    오빠라고 합니다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오빠죠. 나이먹으면 오빠가 오빠가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2222여긴 오빠말 왜케 싫어해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0 저도 1년에 한번도 못볼경우도 많은데 정말 집안행사있거나 할때보면 존댓말해요 인사정도만 하고 다른얘기는 안하게되더라구요.어릴때는 오빠야 하면서 반말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되더라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