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나이 많은 50후반.60대 오빠들한테
오빠라고 하기가 좀 그래요
잘안보고 살아서 아주 가끔 통화하거나 만나니까
이런생각드는건지
어릴적은 반말했었는데
나이먹고 반말도 아닌거 같고
예전에 고모들이 오라버니그러더니 그땐 몰랐는데 이해가 되고
다들 호칭 어떻게 하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저도 오빠들 60대이상인데 오빠라고 해요. 대신 말은 못놓겠더라구요..20대이전엔 거의 맞먹듯했는데.ㅋ
운동가면 엄마뻘 연배에게도 언니~라고 하니 사촌오빠는 당연히 오빠죠.ㅎ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70대 시모도 80넘은 오빠보고
오빠라고 합니다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오빠죠. 나이먹으면 오빠가 오빠가 아닌가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2222여긴 오빠말 왜케 싫어해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0 저도 1년에 한번도 못볼경우도 많은데 정말 집안행사있거나 할때보면 존댓말해요 인사정도만 하고 다른얘기는 안하게되더라구요.어릴때는 오빠야 하면서 반말했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