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갓바위에 기도를 드리고 싶어서요
집에 수험생이 있어서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올해는 뭐라도 제가 해봐야 할 것 같네요 ㅜㅜ
마침 검색해보니 지금 조계사에서 팔공산 갓바위 가는 성지순례 버스 모집을 하던데
보니까 일요일 오후 6시에 출발해서 밤 12시 정도쯤 갓바위 도착하고
다음날 새벽에 서울 도착하는 프로그램인가봐요
월요일 휴가 내고 타볼까 생각해 보는데
제가 체력도 즈질 체력에
이게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해서요
보니까 조계사에서 매달 한번씩 봉정암 화엄사 등등 버스 운행을 하나봐요
혹시 팔공산 아니어도 조계사 버스 타고 순례 다녀와본 분 계실지요
근데 이거 신도만 가능한건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잘은 모르지만 신도 아니라도 가능할거에요. 문의해봐요.
여기 써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을낀데.
제주변엔 갓바위 갔다오고 나서 잘됐어요. 원래 불자였기도 하고. 평소 공도 많이 들이긴했어요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누구나 가능할꺼고, 거기 전화해보세요.
근데 팔공산도 좋지만
범어사 해인사 남해보리암 ...큰절 순례 추천해요. 가서 법당안에서 반야심경을 독경하든 불보살님 명호 부르면서 염불 해보세요. 그리고 다급하게 기도 하실꺼면? 광명진언 ㆍ신묘장구대다라나 등 추천합니다.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갓바위 위까지 올라갈거에요 등산 조금 있으니 확인해 보시구요
소원 하나는 들어준대서 수능기도 많이 갑니다 수험생 있으면 다녀와 보세요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갓바위.....그냥 등산로는 아니고 전부 구비구비 돌계단 ㅠㅠ 저질 체력이었던 저는 거의 염라대왕이랑 하이파이브 직전까지 가고서야 도착을 했더니만 왠 어머니들이 죄다 몇배를 했는지 모르게 계속 절을 하고 있더라는....와따 체력도 좋다 했네요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05 한달에 2~3번가는데 갓바위는 거의 매달 가는거같아요. 차가 여러대가니까 혼자 가도 괜찮을듯요.
40분정도 힘들게 올라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