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판결을 바꾸고 싶다고 바꿀수 있을까?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05|조회수150 목록 댓글 3


“대통령이 판결을 바꿀 수 있을까요?”
👉 답은 "아니오"입니다.
대한민국은 헌법에 따라 입법·행정·사법 3권분립을 채택한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 입법부(국회) ➔ 법을 만들고
✔️ 행정부(정부·대통령) ➔ 법을 집행하며
✔️ 사법부(법원) ➔ 법을 해석하고 판결합니다
대통령은 행정부의 수장이지만
개별 재판에 개입하거나 판결을 지시할 권한은 없습니다.
이것이 권력이 한 곳에 집중되는 것을 막고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보호하는 장치입니다.
👉 권력은 나뉠 때, 민주주의는 지켜집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그래도 윤은 별짓 다했죠.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애초부터 구체적인 범죄사실이 아니고 그냥 검찰이 만든 프레임인데 아직도 그러고 있냐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5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나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