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저축률 어떻게되세요?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06|조회수235 목록 댓글 8

아는 지인이 1인가구인데 수입의 60프로 이상을 저축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무리해서 넣다보니 늘 허덕이기는 한데, 그 안에서 어떻게든 버티면서 저축률을 유지하는게 대단해보여요.
저는 4인가구, 핑계지만 사교육비 200나가고 어찌저찌 나가니 저축률이 30프로도 채 안되요. 별로 쓰는것 없는데도 생활비 200은 그냥 나가고 애들 옷좀 사고 하면 가난이 문틈으로 들어오네요.
내가 명품을 사는것도 아니고 이런저런 이유로 다달이 돈 나가는일도 생기니 다들 이렇게 사시는건가요?
물론 가계부를 써가며 꼼꼼하게 기록하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펑펑 쓰는것도 아니고, 보통 수입의 저축률 40프로정도 유지하라하는데 다들 어떻게 유지하나요?
알뜰살뜰 물건 여기저기 막 비교하고 허리띠 졸라매고 그러시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6 250씩은 적금해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6 자동이체는 140 남는거나 성과급나오면 그냥하는정도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6 60프로 저축해요(사실 원금상환) 월천벌어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6 율이 뭐 중요해요
    액수가 중요하지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6 세금떼고 맞벌이 월800~900
    1년에 6천정도 모아요
    고딩 대딩 4인가족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