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식이면 다음에도 투표권이 생길까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07|조회수166 목록 댓글 6

나의 투표권은 과연 다음에도 존재할까요?

이 글을 올리기까지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2026년 6월 3일 전국지방선거, 일부 투표소에서
투표용지가 제공되지 않아 유권자들이
투표권을 행사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좌우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에게나 보장된 참정권,
그 민주주의의 근간이 흔들린 일입니다.

광주의 역사가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처럼
민주주의는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시대에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지나친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콘텐츠를 만드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오늘만큼은
저의 능력을 평소와 다른 이야기를 꺼내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그냥 스크롤 내리지 말아주세요.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내가 당장 뭘 할 수 있겠어”라고 생각하시기 전에
먼저 관심을 가져주세요.
그리고 이 글을 주변에 한 번만 더 공유해주세요.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좌우도, 지역도, 남녀도 아닙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이 상황을 직시하고
함께 깨어나길 간절히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8 좌파들때문 좌파들이없어야,이나라가 산다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8 투표권행사못하지 않았어요. 저 그동네 사람인데 투표용지 마련되고 연장되서 투표했어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8 투표 못한 사람들 많아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8 아니에요 그때 마련되서 다 했어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08 옳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