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종목은(가짓수) 적은게 나은 걸까요?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10|조회수225 목록 댓글 4

주린이 입니다

한달 전쯤인가 여기에 어떤 분이 본인 주식 창을 캡쳐해서 올렸었는데

종목이 6~8가지 정도 였던거 같아요

대기업꺼고 나름 우량주 였던거 같은데도...

댓글이 대부분...

좀 정리 좀 하셔라..왜이리 이것 저것 많이 갖고 있냐..다이소 같다..등등

그래서 궁금한게

종목을 여러개 갖고 있는 것보다, 단촐하게 두세개만 갖고 있는게 나은 걸까요?

예를 들면 삼전과 닉스 딱 이렇게 두개 갖고 있어야 한다든지...

 

한두달 전쯤에 주식 시작해서 종목도  모르고. 여기서 추천해주신거로 사기 시작했는데

여기서 몇 개 정리하고 가짓수를 더 줄여야 하는지 조언 듣고 싶어요~~ㅠ

 

반도체탑10

에스앤피500

2차전지산업(-27% ㅠㅠ)

코스피200

나스닥150

현대차 (2주)

 

이렇게 총 6개가 있어요...지금은 원금 중 150 정도 마이너스 상태구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0 줄여야 될 건 딱히 안 보이는데요. ETF는 그냥 들고 가셔도 될 것 같고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네 감사해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0 Etf는 갖고 가는거임
    2차전지 etf대신 삼전 샀음 좋았을듯
    줄일게없음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넵 혹시 단일 종목은 현대차인거죠? 다른 하나는 어떤 걸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