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객 0명, 삼일장은 옛말"…'무빈소 장례' 선택하는 이유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11|조회수507 목록 댓글 51

https://www.youtube.com/watch?v=DQdDP4_-iBQ

전체 장례의 약 15%, 수도권만 보면 20% 수준까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비용 부담입니다.

보통 삼일장 비용이 천5백만 원에서 2천만 원 정도 드는 반면, 무빈소 장례는 3백만 원 정도면 치를 수 있습니다.

간소한 장례에 대한 긍정적 인식도 확산한 데다 1인 가구 증가로 전통적인 장례 수요가 줄어든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런 영향 때문일까요?

최근 4년 새 전국 장례식장 수는 30곳 넘게 줄었고, 상조업체 수는 반토막 났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1 역시 한국 사람들 빠를땐 무쟈게 빨라 ㅋㅋㅋㅋㅋ
    다들 따라쟁이들 ㅋㅋㅋㅋㅋ
    5년안에 전국적으로 확산 될듯 ㅋ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1 이런건 빨라도 좋죠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1 오히려좋아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1 넘 좋아요. 빨리 확산되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1 강추! 점점 간소화 좋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