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벌의 이점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15|조회수314 목록 댓글 7

남의편과 이 주제를 가지고 한번씩 얘기를 나눌 때가 있는데…

 

학벌이 경제력을 담보해주는 시대는 지났으니 그 의미가 줄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장점이라면 

1. 구차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됨 

나의 두뇌와 나의 10대 때의 노력을… 

 

 

2. 주변에 괜찮은 사람들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음 

(이건 본인 하기 나름이고, 저처럼 죽어라 좁은 인간관계를 표방하는 집순이한테는 의미없고, 남의편은 적당히 사회적 인간인데, 대학동기나 주변 집단으로부터 자극 받고 같이 공부하고 운동하고 발전해나가는 것 같음. 물론 우리 남편은 현재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으나 친구들 중에는 소위 명사(?)라고 불릴 정도의 인사가 된 인물들도 좀 있음

 

그런 선배들 덕분에 후배들도 자신의 가치를 한정하지 않고 도전하는 경향들이 있음. 

 

 

근데 뭐 저도 자식 키우는 입장에서 이왕이면 다홍치마 아니겠습니까? 좋은 학교나와 좋은 직업 얻었으면 좋겠다 싶고…(현실은 우리 애는 공부를 싫어해요…하..) 

 

갑자기 우울해지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5 아님 한국이 심해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6 미국도 심해요. 하버드대 합격하니 친하지도 않은 주변 애들 다 인스타 친구 하고 친한척 하고 그런대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6 한국이 심한거 맞아요 사고방식 자체가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5 명문대 나올 정도 아니면 사실 남편분 말이 맞죠. 그 대신 저는 학생 때 공부 열심히 하는 훈련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학교 공부는 성실히 해야한다 주의예요.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6 저희팀에 저희학교 4명이었어요ㅎㅎ 대학이 좋으면 더 낫긴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