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상장 etf는 일반계좌에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17|조회수223 목록 댓글 5

넣어도 되죠?

미국etf는 isa계좌에 넣고

국내 etf는 꼭 isa계좌에 넣지 않아도

되는거겠죠?

아님 모든 etf는  isa계좌에 넣을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7 국내주식 모아놓은 etf는 아무데나
    해외주식 들어가 있는 etf는 isa (해외상장 etf는 isa에 안 담길 듯)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7 국내상장 해외etf는 isa
    국내 etf는 일반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7 커버드콜이나 고배당주처럼 배당금많이 주는건 isa여유있음 거기 담으세요
    배당금은 15.4프로 과세라
    isa가 더 유리해요
    그래도 매매차익은 비과세니깐
    매매차익까지 과세인 해외etf가 isa계좌 1순위구요
    채권형etf나 리츠같은것도 국내것도 일반계좌는 다 과세에요
    순수 국내주식형 etf만 비과세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반도체 etf 현대차그룹 일건것들이예요
    국내주식 상품이라 일반계좌 괜찷죠?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7 네 채권혼합아니면 일반계좌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