넣어도 되죠?
미국etf는 isa계좌에 넣고
국내 etf는 꼭 isa계좌에 넣지 않아도
되는거겠죠?
아님 모든 etf는 isa계좌에 넣을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7 국내주식 모아놓은 etf는 아무데나
해외주식 들어가 있는 etf는 isa (해외상장 etf는 isa에 안 담길 듯)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7 국내상장 해외etf는 isa
국내 etf는 일반 -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7 커버드콜이나 고배당주처럼 배당금많이 주는건 isa여유있음 거기 담으세요
배당금은 15.4프로 과세라
isa가 더 유리해요
그래도 매매차익은 비과세니깐
매매차익까지 과세인 해외etf가 isa계좌 1순위구요
채권형etf나 리츠같은것도 국내것도 일반계좌는 다 과세에요
순수 국내주식형 etf만 비과세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반도체 etf 현대차그룹 일건것들이예요
국내주식 상품이라 일반계좌 괜찷죠?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시간 26.06.17 네 채권혼합아니면 일반계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