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딩 둘이 되니 급여 많은 곳으로 가야 할거 같은데 조언좀 해주세요

작성자맘회원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232 목록 댓글 18


서울 자취생 내 월급은 여기 다써요 대4년 대학원도 가야하고
집근처 대학 다니는 대1딸은엄청 용돈쓰고 다니고 있고 ㅎㅎ 남편도 연봉 9천 넘긴한데
집 대출금땜에 허덕이는 중임

제나이 50초반
지금 주 5일 평일만 6시간 세전162 세후 142만원
3년자니는 중 버스로 10분 거리

1) 주6일 평일 6시간 반 토욜 3시간오전만
버스로 35분+도보 10분 급여 191만원

2)주5일 월요일 무조건 휴무 +주말 하루 3명 돌아가면서 휴무
집에서 버스 5분거리 급여 215만원


1번은 오늘 오후면접 보면 바로 출근하라 할거 같고

2번은 입사지원만 했고 3일간 모집후 담주 면접으로 결정되네요 현재랑 같은 일인데 경력 6년이라 가능성 높아요

근데 지금 6시간 일 12월말까지 하면 퇴직금 190만원이 생겨요 그러니

1번으로 가면 30만원 더 많지만 6개월후 받는 퇴직금이랑 같아서 12월 지나서 다른 곳 가면 되긴해요

제 고민
오후에 1번 면접을 가지 말고
2번에 담주 집근처 면접 가는게 나을까요?
만약 면접 안되면 퇴직금 받고 급여 많은 곳 찾을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제가 직장다니고 야간대학 4년 다녀봐서 아는데 쉽지 않아요 알바랑 공부 병행이요 저는 공부만 하게 하고 싶은데 애들이 알바는 다 하고 있지만 4학년 자취생 밥먹고 사는데는 그 알바비로 부족하죠 공부도 해야 하고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9 2가 낫네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잘되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맘회원님 | 작성시간 26.06.19 6시간이나 8시간이나 나가서 종일 일하는거 비슷한데 시간 긴데 주 5일 찾아서 가세요. 무슨일인진 몰라도 경력도있는데 급여가 너무 짜네요
  • 답댓글 작성자맘회원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학습지교사 하다 사람 상대가 싫어서 지금은 맘 편하게 다니는 일하느라 7년째 최저시급이네요 몸쓰는 알바 하는 중이요 능력이 없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